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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주가 전망 알아보자

우아킹 2020. 6. 28. 18:53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말마무리 잘하고 계신가요?

 

내일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요새 연속 상승세로 이슈인 쌍용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볼게요.

 

 

쌍용자동차 연결대상 종속회사 개황입니다.

쌍용잗종차 연결대상회사의 변동내용은 없습니다.

쌍용자동차 회사의 명칭은 쌍용자동차주식회사라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SSANGYONG MOTOR COMPANY

입니다.

쌍용자동차는 1962년 12월 06일 설립되었습니다.

1975년 05월 29일 한국거래소 유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된 후 현재까지 유지중이라네요.

우오.. 1975년이면 정말 언제적인지 ㄷㄷ대단합니다.

쌍용자동차의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입니다.

쌍용자동차는 각종 자동차 및 동부품을 제조·판매하는 회사로

경기도에 위치한 평택공장 (본사)에서 G4렉스턴,

렉스턴 스포츠, KHAN, 코란도, 코란도 스포츠, 티볼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창원공장에서는 상기 차량의 가솔린 및

디젤엔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계열회사의 총수, 계열회사 명칭 및

상장여부에 관련된 표입니다.

 

쌍용자동차 공동기업 현황에대한 내용입니다.

쌍용자동차는 3년간 신용평가를 받지 않았네요

그 이유는 따로 있겠죠?..ㄷㄷ

 

쌍용자동차는 1975년 05월 29일 상장하였으며

특례와 관련된 해당사항은 없습니다.

쌍용자동차의 대표이사는

2019년 03월 29일 최종식 대표이사에서

예병태 대표이사로 변경되었습니다.

쌍용자동차 업종 또는 주된사업의 변화 표입니다.

쌍용자동차 증자현황표입니다.

쌍용자동차 미상환 전환사채발행현황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쌍용자동차 신수인수권부사채 등 발행현황

해당사항은 없습니다.

 

쌍용자동차 미상환 전환형 조건부자본증권

발행현황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쌍용자동차 주식의 총수 현황입니다.

발행주식의 총수는 149,840,002주

유통주식수는 149,840,002주로 같습니다.

 

쌍용자동차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주식수는 149,840,002주 입니다.

쌍용자동차 3사업연도 배당에 관한사항 표입니다.

지금부터는 자동차 산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산업은 철강, 기계, 전자, 전기, 플라스틱, 

유리, 고무, 섬유 등 거의 모든 소재분야 산업과 

연관이 있는 종합기계 산업으로서 기술개발의 

파급효과와 부품국산화에따른 생산유발

 효과가 큰 산업이라네요.

또 금융, 판매, 정비, 보험, 운수, 관광 등 광범위한

서비스산업에도 직·간접적인 연관이 있어

고용창출에도 크게 기여한다고 합니다.

전에 썼던 글에도 이러한 내용이 있었죠?

더욱이 전 세계와의 자동차교역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우리나라의 3대 수출 전략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환경친화적

미래형 자동차와 지능형 자동차 개발을 위해

자동차에 첨단 전자기술이 폭 넓게 응용되면서

정보통신, 차세대 전지, 반도체, 무선통신, 콘텐츠,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산업과의 관련성이

증대되고 있다고 합니다.

1950년대 기계 산업의 불모지에서 출발하여

 최초의 국산차를 제작하였고 1960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자동차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업계와 정부가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합니다.

특히 다른 개발도상국과는 달리 내수용 KD 부품조립에

그치지 않고 독자적으로 고유 모델을 개발, 해외시장을

개척함으로 세계 10대 자동차 생산대국으로서의 위치를

유지하면서 우리나라의 경제성장을 주도하는

중추 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해왔다네요.

 

그러나 최근 3년 연속 자동차 산업 정체 등에 따른 생산

감소세가 지속되면서 올해 생산 순위는 7위를

유지하고 있다구 합니다. 2020년 1분기 자동차생산은

코로나19 관련 해외부품 조달 차질로 인한 생산물량

감소 등으로 전년동기 대비 -15.4% 감소하였고,

내수 판매(수입차포함)는 일부 업체의 신차효과 및 정부의

노후차 신차교체 시 개소세 인하(70%)조치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등에 의한 수요 감소 등으로 전년대비

6.2% 감소세를 보였으며, 수출(누적)은 글로벌

시장위축 등으로 전년동기 대비

-17.6%가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자동차는 고가의 내구 소비재로 소비자의 구매형태와

 소득 수준 등 경기변동 요인이 밀접한 

상관관계에 있다구 합니다. 특히, 자동차 보급이

일정 수준 이상에 도달해 자동차 수요의 증가세가

둔화 내지는 정체를 보이는 시기에는 그런 관계가

더욱 뚜렷이 나타난다네요.

 

자동차 보급이성숙되기 전인 1994년 이전에는

경기변동과 상관없이 그 수요가 꾸준히 늘어났지만,

성숙단계에 들어선 1995년 이후에는 경기 변동에

민감한 영향을 받아 그 증가세가 둔화되고 있다합니다.

 

성숙단계라하면 지금 우리나라 국민 대부분이 자동차를

갖고 있기에 이렇지 않을까요?

 

특히, 경기 침체기에는 대표적인 내구재인 자동차 수요가

다른 소비재에 비해 더 크게 감소하는 특성을

나타내고 있으며, 경기 회복기에는 보유차량의 가격을

연간소득의 일정한 비율에 맞추어 구매하는 패턴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경기 호황 시에는

소득 수준의 상승으로 수요 증가와 수요의 고급화

경향을 띠는 반면, 경기 침체로 소득 수준이 낮아지면

구매력 감소와 경차 구입 등 경제성을 위주로 한

구매패턴이 나타난다네요. 이외에도 계절에 따라

여름을 정점으로 하고 겨울을 저점으로 하여 변동하는

경향이 있으나 이는 업계의 판촉 전략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일단.. 차도 중요하지만 가격이 중요하죠 ㅜㅜ

자동차 산업은 막대한 자본이 투입되어야 하는

 산업으로 진입 이후 제품출시까지 

최소한 4~5년이라는 기간을 소요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제품 출시를 위해 자금력이 투입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 대규모의 연구 및 개발

인력이 투입되어야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완성차 업체뿐만 아니라 

수입 자동차 런칭 확대로 인해 다양한 제품 

출시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규제 강화로 자동차 업계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국내완성차 업체인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한국지엠, 르노삼성자동차

등 국내 및 해외판매를 하고 있다하네요.

 

2020년 국내 자동차 시장은 코비드19 상황에

 따라 전반적으로 시장규모가 축소된 가운데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 정책을 통한

 내수 시장 진작노력에도 불가하고 

시장규모가 축소된 상황이라네요.

자동차 제작사들은 신차 출시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판매량이 감소 하였고, 1분기 국내

자동차시장은 333,649대로 전년 동기

대비 27,891대가 감소했다 합니다.

 

 

 

 

쌍용자동차 승용차 부분 상황입니다.

쌍용자동차 RV차종 상황입니다.

 

쌍용자동차 SUV, CDV 차종 상황입니다.

 

쌍용자동차 유럽, 남미, 중동, 오세아니아

시장에 관한 시장여건입니다.

당사의 2020년 1분기 수출실적은 전년 대비 5%

증가한 6,622대로 지역별로는 유럽이55%,

중남미가 18%, 태평양이 10%를 점유하고 있네요.

지역별로 보면 유럽은벨기에, 스페인, 헝가리, 이태리가

주요 수출국이었으며, 태평양은 뉴질랜드가,

중남미는 칠레가 주요 수출국이라 합니다.

차종별로는 Korando가 가장 많은 2,489대를 판매하였고,

Tivoli는 2,247대, Musso(국내명 Rexton Sports)는 954대,

New Rexton(국내명 G4 Rexton)은 640대 판매했다 합니다.

 

2020년 1분기에는 CO2 및 연비가 향상된 티볼리의 가솔린

신규 트림(Gasoline 1.2 Turbo)을 출시하여 유럽지역에

수출을시작하였으며, 현지 소비자 판매 시점에 맞추어

5월중에는 티볼리 가솔린 1.2T 온라인 런칭행사를 개최하여

글로벌 현지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하네요.

자동차산업의 주요 경쟁요소로는 상품성, 

마케팅활동, 원가경쟁력 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막대한 시설투자와 개발비가 소요되는

특성으로 인해 적정수준의 생산규모를 유지하고

생산 비용을 절감시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네요.

제품력은 차량의 성능, 안전성, 디자인, 품질 등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극대화함으로써

경쟁우위를 가지게 하며, 마케팅력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출시하고 차별화 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 프로모션,

A/S망 구축 등을 통해 수요를 적극적으로 창출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높인다고 합니다.

 

또한, 비용 경쟁력은 신제품 개발비, 제품 생산비,

금융비 등을 포함하는 총체적인 원가 개념으로

가격 경쟁력과 수익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세가지 경쟁 요소는

산업 환경의 변동에 따라 상대적 중요도가

변화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합니다.

1990년대 독자기술로 무쏘와 코란도를 개발하여

본격적인 4륜 구동차 시대를 연 쌍용자동차는

2000년대 이후 대한민국 최초로 SUV 풀 라인업

체계를 구축하며 SUV 리더로 자리매김 해 왔다고 합니다.

2015년 1월 시장에 선보인 티볼리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동급최고 안전성으로 소형 SUV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쌍용자동차의 판매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티볼리 정말 이뻤죠ㅎㅎ 지금은 티볼리 실적이

어떠할지는.. 잘모르겠습니다 ㅠ 나온지가

 오래 된차여서 새로운 디자인이 필요할 것 같아요.

 

2016년 3월에는 티볼리 에어 출시를 통해 티볼리

브랜드 확립에 기반을 다졌으며 동급 최초 최첨단의

안전기술을 적용하여 1등 소형 SUV로서의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7년 3월에는 서울모터쇼를 통해 대한민국

플래그쉽 SUV G4 렉스턴을 새롭게 보여주었습니다.

초고장력 쿼드 프레임 차체와 후륜구동 시스템을

기반으로 탄생한 G4 렉스턴은 쌍용자동차의

DNA를 계승한 Premium Authentic SUV이며

대형 SUV 시장을 주도할 전략모델로 성장하고 있다합니다.

2018년 1월에 새롭게 선보인 렉스턴 스포츠는 

더 대담하고 강인한 스타일로 오픈형 렉스턴이라는

 콘셉트로 재 탄생하였다 합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G4 렉스턴의 플래그십 SUV 혈통을 계승하였으며

다양한 활용성과 안전성, 차별화된 스타일을

갖춤으로써 SUV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네요.

 

이어 2019년 1월에는 업그레이드된 스케일의

신개념 롱바디 모델 렉스턴 스포츠 칸을 출시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를 기반으로적재공간이 크게 확장되어

출시된 칸은 우수한 적재능력과 향상된 용도성을

갖추었다는 특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계가 없는 레저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하는

대표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2019년 3월 새롭게 출시한 코란도는 4년 이상의 

연구개발과 막대한 투자비를 투입하여 개발한 

쌍용자동차의 대표작이라 합니다.

 

8년만의 풀체인지를 거친 새로운 코란도는

기존 이미지를 과감히 탈피한 외관과 다양한

최신기능을 앞세워 준중형 SUV 시장을 공략했다네요.
(정말인가요?.....)

 

코란도는 여가생활의 즐거움과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극대화 하는 만능 SUV로써

준중형 SUV의 핵심 모델이 될 것이며

회사의 중장기 발전전략 실현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구 합니다.

2019년 6월에는 티볼리의 새로운 모델인

 베리뉴 티볼리를 출시했죠? 6월 출시된 베리뉴 티볼리는

엔진과 디자인, 첨단사양을 새롭게 추가하여

다시 한번 소형 SUV에서의 Top Leading Brand임을

입증하는 계기가 하지만 싲레로는 많이 힘든 것 같습니다.

2019년 3분기에는 G4렉스턴의 모델이어 

모델을 출시 하였으며, 외관사양, 실내 고급감을

강조하는 사양등을 추가하며 좀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게 되었고, 렉스턴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은 기존 트림외 신규 트림을

신설하면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좀더 

넓히고 있다구 합니다.

쌍용자동차 주요 제품등의 현황입니다.

완성차업체이므로 완성차 비율이 높습니다.

쌍용자동차 주요제품 등의 가격변동 추이입니다.

쌍용자동차 매출실적입니다.

전기에 비해 매우 많이 감소했습니다.

 

쌍용자동차 연구개발 비용표입니다.

쌍용자동차 연구개발 실적표 입니다.

쌍용자동차 지적재산권보유 현황표입니다.

전기자동차 세제감면에 대한 내용입니다.

처음 알았습니다 ㅎㅎ

하이브리드차 세제감면에 대한 내용입니다.

처음 알았습니다 ㅎㅎ

쌍용자동차 회사 기본 정보입니다.

쌍용자동차는 전일대비 350원 10.39%오른

3,72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거래량은 56,314,126

거래대금은 219,319백만 입니다.

 

1년 차트로 봤을때 

03.20 1,100원으로 최저이며

상승을 타고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투자정보입니다.

시가총액 5,574억원으로

코스피 243위 입니다.

외국인소진율이 76.38%로

엄청 높습니다.

쌍용자동차 기업실적분석 표입니다.

당기순이익, 영업이익이 너무 안좋습니다ㅠㅠ

종목토론실은 언제나 핫합니다.

 

 

쌍용자동차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힘든

자동차시장에서도 살아남으려고

하는거 같지만

실제로는 많이 힘든상황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자동차 업계 1위로 볼 수 있는

현대기아도 실적이 매우 낮아진상황에

쌍용자동차라고 피해갈 순 없는게 현재상황이죠...

 

자동차회사의 시장이

점점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는 건

우리나라 자동차 수가 포화상태이며

 

외제차들을 많이 타게되면서

경쟁사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이상황속 저는 쌍용자동차 주식을

추천할 수는 없는 상황이네요 ㅠㅠ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좋은소식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콩콩이님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쌍용자동차 주가 전망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 최근 상승한 종목에 대한

정보를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조해 주세요!

 

콩~~빠

 

 

https://4498jh.tistory.com/54

 

에이스테크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일요일도 벌써 오후가 되어버렸습니다. 주말이 벌써 끝난느낌이라... 너무 아쉽습니다 ㅜㅜ 오늘 이어서 소개해드릴 종목은 에이스테크라는 기업입니다. 상한가는 아니지만 최근 높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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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4498jh.tistory.com/53

 

씨에스베어링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님들 안녕하세요. 오늘 이어서 소개해드릴 종목은 같은 풍력발전 테마주인 씨에스베어링이라는 회사입니다. 씨에스베어링도 금요일 상한가를 달성하였는데 씨에스베어링 회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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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4498jh.tistory.com/52

 

동국에스엔씨 주가 전망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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