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킹의 힐링세상

잇츠한불 주가 전망 알아보자 본문

주식 정보

잇츠한불 주가 전망 알아보자

우아킹 2020. 6. 30. 12:52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점심은 다들 드셨나요?

 

오늘 주식시장 상한가를 달성한

종목이 많네요.

 

그중 잇츠한불이라는 회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잇츠한불 역녈대상 종속회사 개황입니다.

주식회사 네오팜

이츠스킨

한불화장품(호주)유한공사

주식회사 이네이처코리아

주식회사 안느

합동회사 csh cosmetics

 

이렇게 총 6개 회사가 있습니다.

잇츠한불 연결대상회사의 변동내용은

없습니다.

 

잇츠한불 명칭은 주식회사 잇츠한불이며

영어로 its hanbul입니다.

 

한불화장품 주식회사는 1989년 02월 18일에 설립

하였으며 2006년 02월 07일 자본금 2,000백만원

자회사인 주식회사 이츠스킨을 설립하였네요.

2015년 12월 28일 한국거래소 상장한

잇츠스킨은 2017년 05월 02일 모회사

한불화장품에 합병하구 잇츠한불로 사명을

변경하였네요.

 

 

잇츠한불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입니다.

 

잇츠한불은 중소기업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상장회사로는 네오팜이라는 회사도

상장되어있으니 같이 종목을 보면 좋겠습니다.

잇츠한불 신용평가에 대한내역입니다.

2016년 이후 없나봅니다.

잇츠한불은 2015년 12월 28일 상장했구

특례상장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

잇츠한불 회사의 본점소재지 변경내역입니다.

잇츠한불 경영진의 중요한 변동내역입니다.

잇츠한불 최대주주의 변동내역입니다.

 

잇츠한불 상호의변경 내역입니다.

 

잇츠한불 합병내역입니다.

잇츠한불 자본금 변동사항에 대한 내역입니다.

잇츠한불 주식의 총수현황입니다.

 

잇츠한불 자기주식 취득 및 처분현황입니다.

잇츠한불 의결권없는 주식수는 4,312,720주

의결권행사할 수있는 주식은 17,616,595주 입니다.

잇츠한불 주요배당지표입니다.

화장품산업이란 화장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산업을 말하며, 화장품산업은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함께 발전해 왔으며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발전이 가능한 고부가가치의 문화 및 경제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네요.

 

해당 산업의 특성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첫째, 화장품 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화장품산업은 화학, 생물과학, 생명공학, 약학, 

생리학 등 기초과학과 응용기술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전형적인 정밀화학공업의 한 분야로

 기술집약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네요.

둘째, 화장품산업은 감성 하이테크 산업입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고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와

 맞물려 타 제조업 대비 높은 수준의 기술력이 요구되고

 있으며, 인류 역사에 있어 절대적 가치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감성 하이테크

 산업으로 지속 발전할 전망입니다.

셋째, 화장품산업은 유행에 민감한 이미지 산업입니다.
화장품 산업은 기호와 유행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아 신상품 개발이 빈번한

 특성을 지닙니다. 또 일반 소비재와는 달리 

인간의 미와 신체에 관련한 소비자의 감성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재화로 그 어떤 산업보다도 브랜드가치

가 제품의 경쟁력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다 합니다.


넷째, 화장품 산업은 글로벌 산업입니다.
화장품 산업은 글로벌 산업입니다. 과거에는 인종에

 따른 피부 특성이나 화장습관의 차이로 인해

여러 국가에서 내수 중심으로 발전해 왔으나,

글로벌 브랜드의 영향력 확대, 선진화된 공법과

정제된 고급원료의 사용으로 인해 점차

선진화, 글로벌화 되고 있다고 합니다.

화장품 산업은 필수소비재로서의 인식 고취,

여성 경제활동 인구의 증가,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소비 계층의 확대, 온-오프라인 공유

플랫폼 확산, 고령화 시대 진입 등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네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발간한 

'2019 화장품산업 분석보고서'에서는 2017년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가 3,918억 달러를 

상회한 것으로 발표하였으며, 향후에도 점진적인 

성장이 지속되어 2022년에는 4,487억 달러 이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합니다.

국가별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17년을 기준으로

미국(741억달러, 18.9%)이 개별 국가 기준에서

가장 큰 시장이며, 이어서 중국(479억달러, 12.2%),

일본(328억달러, 8.4%), 브라질(282억달러, 7.2%),

독일(159억달러, 4.1%) 순으로 규모가 큰 시장입니다.

 

한편 우리나라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116억달러로

프랑스에 이어 8위를 차지 하였으며,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0% 수준이라네요. 약간 작군요.

특히 중국의 경우 세계 2위 화장품 시장으로서,

2022년까지 연 평균 8.1%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네요. 중국에서는

한류 열풍에 힘입어 'K-뷰티'로 대표되는 한국산

화장품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들은 물론 중국

현지에서도 한국산 화장품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국내 화장품 업체들은

고성장중인 중국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합니다.

화장품 산업은 전형적으로 경기에 민감한 산업입니다.

 그러나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위축에도

 불구하고 최근 화장품 시장의 성장률은 오히려

상승하는 등 필수 소비재의 행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화장품이 경제성장과 더불어 과거처럼 사치성

소비재로 인식되는게 아니라 필수소비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가치소비가

확대되는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네요.

또한 전통적으로 화장품산업은 계절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전통적으로 동절기에는 화장품

 사용의 증가로 판매가 향상되며, 하절기에는 

판매가 하락하여 연중 S자형 매출구조를 보이네요. 

 

하지만, 최근에 자외선 차단 제품과 체취방지용 

제품 등 하절기용 기능성 화장품이 다양하게 

개발되고 보편화되면서 계절적 변동요인이 

점차 축소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최근 화장품 시장의 성장세와 맞물려 제약, 유통, 

식품 등 타 산업 업체들의 화장품 사업 진출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화장품 시장은 기술적 진입장벽이 

낮아 신규 업체 및 후발 업체의 시장진입이 용이한

 특성이 있지만, 미적, 정신적 만족감을 주는 

감성제품으로서 제품에 대한 경험과 만족도에 

의해 브랜드 충성도가 생겨 기존 기업들의 

시장지배력이라는 보이지 않는 진입장벽이

 존재한다고도 볼 수 있다네요.

유통 부문에서는 2000년대 초반부터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이

 등장하며 유명세를 탔으나, 최근에는 온라인을

 통한 유통, H&B샵 및 홈쇼핑의 등장으로

 내수시장에서의 화장품 유통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합니다.

잇츠한불의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로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명실상부 K-뷰티의 역사와

궤를 같이 하고 있습니다. 설립 이래 '바탕',

'오버클래스 아이디', 'ICS', 'ESCADA', 'E-Nature'등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6년 화장품 유통 전문 브랜드숍인 자회사

잇츠스킨의 설립을 통해 화장품 제조

전문회사로 변모해 왔다 합니다.

잇츠스킨은 2006년 국내 최초의 '코스메슈티컬' 

컨셉 브랜드샵으로 론칭하여 '클리니컬 스킨 솔루션'이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발전해 왔습니다. 론칭 첫 해 출시한

 '파워10 포뮬러 이펙터 세럼' 품목은 런칭 이듬해 

매일경제신문의 '2007년 히트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가격대 성능비가 높아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09년 출시한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일명 달팽이 크림)'은 '웨이보' 등 중화권

 SNS 채널을 통해 폭발적인 소비자들의 반응을 받으며

 2013년 524억원, 2014년 2,419억원, 2015년 

3,096억원이라는 급격한 매출성장의 원동력이 되었다고 합니다.


2017년 5월, 당사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로 출범하였습니다. 

합병을 통해 관계회사였던 주식회사 네오팜을 연결 대상

종속회사로 편입하였고, 향후 한불화장품이 보유한 

한국과 중국 생산시설을 통해 Made in Korea 

및 Made in China by Korea의 투 트랙(Two Track)

전략으로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해 나갈 것이며, 

한불화장품이 보유한 30년 역사의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의 뒤를 

잇는 차세대 제품 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 합니다.

잇츠한불 시장점유율 현황표입니다.

8%로 떨어졌지만

이정도 비율도 엄청 큰 비율입니다.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입니다. 당사의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세~40세이며, 서브 타겟 연령대는

10세~20세, 40세~50세입니다. 당사의 주요 성별 타겟은

여성으로, 아울러 자신을 가꾸는 건강한 남성을 포함한다네요.

2019년말 기준 국내에 48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에는 총 61개 매장(온라인 제외)을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합니다.

국내에서 화장품 수요는 필수소비재의 성격으로

연간 소비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경기 상황,

계절적 요인 등 다양한 변동요인이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경기 침체기에는 소비자들의 하향구매

경향이 나타나 중저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계절적 요인으로는 전통적으로 동절기에 화장품

사용량의 증가로 인하여 매출이 향상되고,

상대적으로 하절기에 매출이 감소한다합니다.

 

또한 당사의 경우 중국향 매출 비중이 높아 정치적

이슈에 따른 중국 관광객 감소 및 통관규제

강화 등의 이슈에 큰 영향을 받고 있다네요.

잇츠한불 주요제품 등의 현황 입니다.

잇츠한불 매출현황표입니다.

작년대비 많이 감소했습니다.

잇츠한불 연구개발비 사용현황입니다.

잇츠한불 지적재산권 보유현황입니다.

잇츠한불 영업에 영향을 미치는 법률에 대한

내용입니다.

잇츠한불 회사의 기본정보입니다.

매출액이 2000억으로 생각보다 크진 않군요

잇츠한불은 오늘 3,600원 30%상승한

15,600원입니다.

거래량은 518,621

거래대금은 7,638백만이네요.

거래량이 약간 저조하네요.

1년차트로 작년7월이 제일 높았습니다.

시가총액 3,421억원으로

코스피342위입니다.

잇츠한불 기업실적분석표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올라가는것으로 보아

재무상태는 나쁘지 않네요.

오늘 상한가를 친만큼 종목토론실역시

활발합니다 ㅋㅋㅋ

 

중국 정부의 한한령(한류 금지령) 해제 공식화?

라는 이슈로 화장품주들이

현재 많은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트립닷컴이란 홈페이지에서

한국화장품을 공식적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 사항들로

화장품과 여행사들이 많은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이게 진짜인지 가짜인지는

뉴스가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콩콩이님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이슈종목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도 참조해주세요.

 

콩~~~빠

 

https://4498jh.tistory.com/59

 

SCI평가정보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님들 안녕하세요. 오늘 상한가는 아니지만 어제 상한가를 달성한 종목에 대해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저도 이런 회사들이 무엇을 하는지 궁금했는데.. 알게되어서 좋았습니다 ��

4498jh.tistory.com

https://4498jh.tistory.com/58

 

https://4498jh.tistory.com/57

 

크리스탈신소재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장마가 다시 시작되고 있습니다. 다들 퇴근은 잘하셨는지요? 금일 상한가를 달성한 종목 크리스탈신소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4498jh.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