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킹의 힐링세상

SG충방 주가 전망 알아보자 본문

주식 정보

SG충방 주가 전망 알아보자

우아킹 2020. 7. 3. 13:58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시장은 역시나

SK바이오팜이 바로 상을치며 시작했네요.

 

다들 성투하시고 계신가요?

 

오늘은 코스피종목중 상한가를 달성한

SG충방 회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SG충방은 주식회사 에스지추방이라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SG CHONGBANG 입니다.

약식으로는 (주)에스지충방, (주)SG충방 이네요.

SG충방은 1954년 12월 22일에 설립 되었으며

주식이 1976년 06월 상장되었다네요.

엄청 오래됬네요 ㄷㄷ

SG충방 주소 전화 홈페이지 입니다.

SG충방은 중소기업에 해당되지 않는다네요.

SG충방은 자동차시트커버 제조 및 판매를

하는 회사라네요.

SG충방 계열회사에 관한 사항표입니다.

SG충방 해외법인 표입니다.

 

SG충방 연결대상 종속회사 개황에 대한 표입니다.

 

SG충방 연결대상회사의 변동내용은 없습니다.

SG충방은 1976년 06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특례상장에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SG충방은 2018년 04월 논산에서 충남 예산으로

본사를 이전하였다네요.

SG충방은 SG충남방적에서 2016년 03월 24일

SG충방으로 상호변경하였습니다.

SG충방 합병에 관한 내용입니다.

SG충방 경영진 중요한 변동내용입니다.

SG충방 종속회사의 연혁표입니다.

 

SG충방 경영활동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발생내용 표입니다.

SG충방 증자현황표입니다.

SG충방 주식의 총수현황입니다.

SG충방 자기주식 취득 및

처분현황표입니다.

SG충방 종류주식 발행현황표입니다.

SG충방 의결권행사할 수 있는 주식수는 

보통주 44,964,143주 우선주 10주

의결권없는 주식수는 110주입니다.

SG충방 주요배당지표입니다.

SG충방 사업부문은 총4개이며

시트봉제사업과 시트사업을 한다라고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SG충방 사업부문별 요약 재무현황표입니다.

자동차산업 시트분야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산업은 한나라의 경제력과 기술수준의

 잣대가 될 뿐만 아니라 산업구조 고도화와

 경제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국가 중추

 산업으로 철강, 기계, 화학, 유리, 플라스틱 등의

 소재산업과 2만여 개의 부품을 만드는 부품업체들이

 연계되어 있어 광범위한 산업 기반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국내 경제에 대한 직접적인 전후방

 산업 연관 효과가 큰 산업이랍니다. 

 

따라서 자동차산업은 전방산업인 완성차제조업의

 생산 및 판매량이 후방산업인 자동차 부품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며 후방산업의 품질과 가격, 

그리고 기술력은 전방산업의 내수 및 수출의

 경영실적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네요.


자동차의 전방산업으로 철강, 금속, 유리, 

고무, 플라스틱, 섬유, 도료등의 소재산업과 시험연구

 및 제조설비사업이 있고, 제조 후에 일어나는 

후방산업으로 이용부문의 여객운송, 자동차임대,

 주차장 등 운수서비스 산업, 판매·정비부문의

 자동차 판매 및 부품·용품 판매, 

자동차 정비 등의 유통서비스 산업이 있답니다.

세계 자동차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기술력과

 원가 경쟁력이 자동차 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자리잡았고, 완성차업체와 자동차

 부품업체 간의 긴밀한 협업 관계가 자동차산업의

 경쟁력 결정의 주요인이 되면서 자동차 

부품업체들은 완성차제조업체와 초기 개발 

단계에서부터 긴밀한 협업을 통해 자동차 

제조에 필요한 부품을 개발하고,생산, 판매하고 있다네요.


최근 세계 경제의 경쟁구도가 글로벌화 함으로써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따른 

해외 현지 생산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부품 회사들도

 해외 동반 진출 및 현지 기업과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답니다.

따라서 자동차부품 산업 또한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자동차 부품의 핵심기술

개발 및 독자기술 확보가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국내 자동차부품산업은 특정 완성차업체에

종속된 전속적인 납품거래 구조를 가지고있다네요.

 

이는 사업안정성 측면에서는 부품사들에게

긍정적이지만 대부분 업체의 수익성이

완성차업체의 수익성에 종속되는 형태로

부품업체의 자유로운 경쟁 및 영업행위를

제한하여 부품 업체 독자 성장의 어려움으로

작용하기도 한다합니다.

 

또한 거래선 이탈에 따른 사업위험이

매우 크게 나타나고, 국내 완성차업체가

5개사의 과점체제인 반면 부품산업은 상대적으로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 위주의 시장구조를

형성하고 있다네요.

 

이러한 구조는 거대 완성차업체에 대한

부품업체들의 교섭력을 취약하게 만드는

주 요인으로 작용하였으며, 완성차업체와의

전속적 거래관계와 함께 높은 수익성 확보를

어렵게 하는 원인이 되고 있답니다.
이와 더불어 규모의 경제 효율성을 달성하기 

어려운 점도 수익성에 부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러한 수익구조의 특성으로

상당수의 부품사는 경쟁력 있는 독자기술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다시 완성차업체에

대한 의존도 심화, 상시적인 납품 단가 인하 등의

악순환으로 이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답니다.

국내 자동차부품업체들의 매출은 전방산업인

 자동차산업의 성장 기조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기존의 성장동력인 편의사향

 향상 및 고급화 등으로 인한 완성차 1대당 

판매단가 상승(OEM 매출), 국내 자동차 

운행대수의 증가(A/S 매출), 국내 업체의 해외생산

 및 해외 완성차 업체의 부품 글로벌 소싱 확대

 추세(수출)가 여전히 유효할 것으로 보여 외형

 성장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합니다.

자동차산업은 경기민감도가 크게 

나타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가 고가의

 내구재로 경기상황에 따라 소비의 이연

 결정이 쉽게 이루어지기 때문이라네요.

 

이러한 현상은 최초 자동차 구입 시 보다는 자동차

 교체 시점에서 더욱 크게 작용 하는 경향이 있으며,

따라서 자동차산업과 경기 사이클의 높은

상관관계는 자동차 보급이 충분히 이루어져

자동차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든

선진국가에서 상대적으로 더욱 뚜렷하게 나타난답니다.

자동차부품산업 역시 자동차산업과 연동되어 

경기민감도가 높은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비록, 신차 판매가 아닌 차량 운행대수와 

상관관계가 높은 A/S부문이 관련 위험을 일부 

완화 시키고 있으나,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지 않아 그 영향은 제한적이라네요.

또한 후방산업인 철강, 화학, 기계, 전기ㆍ전자산업과의

 높은 연관성을 갖는 복합산업의 성격도 전방인

 자동차산업의 특성을 따르고 있답니다.

자동차가 개별조합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자동차산업의 소재산업에 대한 영향력은

 부품업체들을 경유해서 나타나고 있답니다.

자동차산업을 둘러싼 외부환경이 변화하면서

 자동차 기술들도 새로운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네요.

 우선 유럽, 미국 등 선진국들은 현재보다 2배 

수준으로 높은 환경규제를 2025년부터 시행할 계획이라네요.

 

 그리고 세계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소비자들도

자동차 구매 시 연비를 더욱 중요하게 여기는

성향을 보이고 있어 연비개선 기술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전기ㆍ전자 및 통신기술이 급격히 발전하면서

사회ㆍ문화 및 소비자의 자동차에 대한

가치가 달라졌습니다. 미래의 자동차는 효율성,

연결성, 지능화를 추구하게 될 것이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 파워트레인 연비개선, 차체 경량화, 능동안전

섀시, 인포테인먼트 기술의 중요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답니다.

 

또한 첨단 안전기술 구현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차량용 반도체 등 기반기술들도

중요해지고 있다네요.

 

이러한 자동차산업의 환경 변화로

자동차부품산업의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기술 트렌드 변화에 발맞추어

차세대 기술 확보를 위한 자동차부품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합니다.

과거 자동차의 주요 경쟁요소가 기본적인

주행성능, 품질, 내구성 등이었다면, 최근에는

친환경과 운행 안전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네요.

 

전장기술은 배출가스 규제, 연비 및 안전성 향상,

자동차 지능화를 실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동차 기술은 전장화, 친환경화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자동차산업을 전기ㆍ전자

ㆍ정보통신 등이 융합된 새로운 산업으로

급격하게 전환하고 있다합니다.

차량 시스템과 기능이 복잡해지고 고도화됨에

 따라 향후 첨단기술이 융합된 신기술의 확보 

여부가 자동차부품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좌우할 것으로 예상된다네요.

 

과거에는 완성차 업체들이 기술 및 제품개발을

주도하고 부품사들은 생산능력 확보와 완성차

업체로부터의 기술 이전에 주안점을 두었으나,

최근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친환경자동차와

지능형 안전편의장치의 경우 IT, 반도체, 통신 등

다양한 산업과의 융합을 통한 기술 적용이 필요해

부품업체들의 역할이 보다 중요해 지고 있답니다.

국내 면방산업은 해방 이후 우리나라의 

산업발전을 주도해오며 오랜 역사를 가진 

노동집약적 산업으로 과거 1970~1980년대에 

설비투자 확대와 값산 노동력을 활용하여 

전성기를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1990년대 들어 가중되는 인력난과

고임금으로 이어지는 원가상승, 저개발국가로부터

수입되는 저가제품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네요.

 

이러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설비자동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 및 노후설비 교체, 고부가가치제품,

해외이전에 성공한 몇몇 기업을 중심으로 품질

및 가격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합니다.

과거 산업을 주도해온 단순 면사는 수요가 

줄어들고 저가 수입품의 증가로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으나 고부가가치제품인 특수사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부가가치제품의 지속적인 개발과

생산설비 교체로 인한 생산성 향상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네요.

.

 

동남아국가 및 중국 등에서 저렴한 임금을

강점으로 저가전략에 의해 국내 및 수출시장을

위협하고 있어 신제품개발이나 특수사 생산기술

특화로 인한 제품 차별 화를 통해

경쟁우위의 확보가 필요하다 합니다.

주요 원재료는 고강력 Rayon 이 주종이고

 기타 합성섬유, 인조섬유를 다소 사용하고 있답니다.


원면은 예전에 비해서 수입국을 다변화시켰으며

종전에 수입의존도가  컸던 미국산 수입이

현저히 감소하였다네요.


노동력의 대부분은 젊은 여성근로자 였으나 

최근 인력난이 심해짐에 따라 주부사원이나

 해외 인력수입으로 대체하여 어려움을

 일부 해소하고 있다합니다.

지식경제부등 정부부처와 대한방직협회, 관련단체인

 섬유산업연합회, 해당품목 수출조합들이 

규제 및 지원 또는 이해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들이라 하네요.

 현재 정부의 특기할만한 지원이나 규제는 없답니다.

SG충방 주요제품 현황표입니다.

SG충방 회사 기본정보입니다.

매출액대비 종업원이 별로 없네요.

평균연봉도 인상적입니다.

SG충방은 전일대비 345원 30% 상승한

1,495원으로 상한가 달성하였습니다.

거래량은 22,064,745

거래댁므은 32,209백만 입니다.

SG충방 시가총액은 672억원

코스피808위 입니다.

외국인소진율은 1.55%네요.

1년차트 기준 작년 10월이 2,345원으로 고점이며

올해3월이 632원으로 저점이었습니다.

지금이 딱 평균치네요.

SG충방 기업실적표입니다.

자동차회사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당기순이익이 나고 있다는게

정말 놀랍습니다 ㅎㅎ

SG충방 종목토론실 상황입니다.

난리났네요 ㅋㅋ

 

 

지금까지 오늘 상한가를 달성한

SG충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G충방은 자동차회사이지만

기업실적표를 보았을때

자동차회사치고 실적도 좋아보였습니다.

 

SG충방은 안희정, 유시민 테마주로

보통 분류를 많이 하더라구요

 

콩콩이님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오늘도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SG충방 외 최근이슈 종목들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글을 참조해 주세요.

 

콩~~빠

 

https://4498jh.tistory.com/66

 

셀트리온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종목검색에서 내려오지 않는 종목중 하나인 셀트리온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상한가는 아니지만 꾸준한 상승을 하고 있어서 투자자님들의 꾸준

4498jh.tistory.com

 

https://4498jh.tistory.com/65

 

YG PLUS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성투하셨나요? SK 바이오팜이 아주 인기인거 같은데 저는 오늘 다른 종목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상한가를 달성하다 잠잠하더니 오늘 상한가를 또

4498jh.tistory.com

 

https://4498jh.tistory.com/64

 

파미셀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님들 안녕하세요. 저녁은 다 드셨나요? 저는 퇴근후 맛있는 제육쌈먹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오디텍에 이어 소개해드릴 기업은 파미셀이라는 회사입니다. 오늘 크게 오르거나 내리�

4498jh.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