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샤오미무선에어펌프
- 무선타이어펌프
- 넷플릭스
- 주식종목추천
- 넷플릭스드라마
- 넷플릭스드라마추천
- 전망
- 석경에이티 주가전망
- 주식전망
- 에이프로주가전망
- 미래컴퍼니 시세
- 에이프로
- 롤패치노트
- 주식
- 종목추천
- 주가전망
- 석경에이티 시세
- 에이프로주가
- 드라마추천
- 주가
- 모바일게임추천
- 메이플스토리
- 롤
- 주식추천
- 스와로브스키추천
- 리그오브레전드
- LOL
- 미래컴퍼니주가전망
- 리그오브레전드패치노트
- 디아블로3
- Today
- Total
우아킹의 힐링세상
대아티아이 주가 전망 알아보자 본문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녁 맛있게 드셨나요?
비와함께 바람이 너무 불어서
퇴근길에 고생하시는분들이 많겠습니다.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대아티아이라는 회사입니다.
금일 상한가를 달성하였는데
어떤회사인지 무엇을하는지
바로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아티아이 주권상장 여부 및 특례상장에
관한 사항들입니다.
대아티아이는 코스닥시장에
2001년 05월 17일 상장하였습니다.
특례상장에 관련된 내용은 없습니다.
대아티아이 회사의 법적 명칭은
대아티아이 주식회사이며
영문으로는 DAEA 입니다.
대아티아이는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개발과
공급을 목적으로 1995년 09월 12일에
설립하였으며 2001년 05월 코스닥
증권시장에 상장한 회사입니다.
대아티아이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주소 입니다
대아티아이는 중소기업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대아티아이는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개발
공급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대아티아이가 도입한 K-IFRS에따라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온라인광고대행. 철도신호관련 용역
기타 서비스업이 있다고 합니다.
철도신호제어부문은 철도의 차량간 운행거리
운행속도 운행시간 등 철도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분야로서 승객의 안전 및 수송능력
제고를 위한 고도의 핵심기술분야라고 합니다.
철도산업이 고속화 고밀도화 무인화 운행의
방향으로 발전함에따라 열차 제어시스템의
역할과 안전운행을 확보하는 기능이 크게 강조
됨으로 철도신호제어부분의 위상과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구 하네요
대아티아이가 영위하고 있는 디지털광고 사업은
광고주의 마케팅 전략 가운데
주로 디지털매체를 통한 광고 기획
집행 및 분석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다합니다.
구체적으로 광고설계부터 집행 광고효과에 대한 분석
광고주 피드백등으로 구성되어있다고 하네요.
대아티아이의 신용평가에 관한 사항입니다
AA등급으로 매우 양호한 신용등급을 갖고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쓴 업체중
AA등급을 갖고있는 업체는 없었져?
대아티아이는 2011년 04월 01일
경기도 부천시로 이동후 변경내역이 없습니다
대아티아이의 경영진중요한 변동사항은 없습니다
대아티아이 최대주주의 변동 변화는
없습니다
대아티아이 상호 변경내역은 없습니다
대아티아이 합병에 관한 내용이므로
읽고 패스해주세요.
대아티아이 주요 종속회사의 최근 5년도에 대한
연혁은 해당사항 없습니다.
대아티아이 증자현황표입니다.
대아티아이 주식의 총수현황입니다
발행주식의 총수는 71,151,522주
유통주식수는 71,151,522주 입니다.
대아티아이 자기주식 취득 및 처분 현황입니다.
대아티아이 종류주식 발행현황입니다.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대아티아이 의결권현황입니다.
발행주식수는 71,151,522주이며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주식의 수도
71,151,522 보통주로 같습니다.
대아티아이 주요배당지표입니다.
지금부터는 철도신호제어시스템 관련
사업부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분야는 저도 처음이라 글을 쓰다보니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간략적으로만 소개해드리니
자세히 알고 싶으신분들은 전자공시 사이트에들어가
꼭 한번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철도시장은 철도차량 및 철도시설에 대한 모든거래를
포괄하는 개념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철도산업은 철도의 트랙
노반 역 차량 등을 연관하여 체계화하는
시스템을 포괄하는 산업으로
철도와 관련된 모든 연구개발 제조 판매등을
포함하는 개념이라고 합니다.
철도산업은 사회간접자본의 성격이 강해서
국가기간 산업으루 이루어지며 철도건설과
관련된 건설 신호통신 철강 차량 등의 대단위 투자가
요구되는 산업분야라고 합니다.
철도시장은 신호 통신부문
시스템엔지니어링, 토목건축부문, 차량부문
유지보수/감리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고속철도는 항공 여행등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고 출발지 도착지 소요시간에
강점을 갖고 있어 경제성 면에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이건 뭐.. 다아는 사실이네요 ㅎㅎ
또한 고속철도의 유용성확대를 위해
고속철도 허브가 있는 도시의 수가 늘어난다면
네트워크 효과가 이용객에게 편리성을 증가시키고
장기적인 측면에서 경제 및 라이프스타일
혜택까지도 제공 할 것이라 기대된다고하네요.
철도산업 성장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ktx가격이 너무비쌉니다 ㅠ.ㅠ
제주도가는 비행기보다 부산가는게 더 비싸네요
고속도로의 자동차 수를 줄이면
큰 폭의 에너지 절약과 더불어
석유수요도 줄어든다고 하지만
철도는 너무 한정적이여서
자동차와 비교하면 안될텐데 ㅠㅠ
철도는 다른 운송수단보다 온실가스
배출을 낮추는 경로를 제공한답니다.
서비스가 저렴한 비용으로
편리함과 빠른속도를 제공함으로
자동차 이용을 줄여 에너지 소비와 탄소배출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위에 말한거처럼
좀 아닌듯싶습니다...ㅋㅋㅋ
이론상으론 맞는 말이지만요
캘리포니어 고속철도 국은 2040년까지
캘리포니아 hsr시스템이 주에서
차량이동거리를 매일 천만 마일 씩 줄일것으로
추정한다고 합니다.
심지어 58년 동안 이 시스템은 주 고속도로의
자동차 교통량을 4,000억 마일 이상으로 줄인다네요.
세계철도공급시장 현황입니다.
세계의 철도공급시장은 유럽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어서 유럽이 세계철도공급 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다네요 ㄷㄷ 유럽연합대단하네요
아시아와 호주권이 30% 북미와 중남미가 7~8%
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대규모 재정투자수단으로
중국, 인도 등 세계주요 개발도상국가들이
철도를 채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저탄소녹색성장을 주도할 신성장
동력으로 철도산업을 선정하고
대규모 투자계획을 발표하는 등 비교적 전망이
좋은 사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유가로 인한 도로운송분야의 가격경쟁력
악화로 그동안 철도분야에 대한
투자규모가 적었던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신선건설 기존선에 대한 개보수에 대규모
투자가 진행중이거나 계획됨에따라
세계철도시장은 100여년 만에 중흥기에
접어드는 중이라고 합니다.
유럽연합은 유럽2020 전략의 핵심인
스마트 지속가능 사회통합 성장을 위해
철도 중심의 범유럽 교통망 계획을
추진중이라고 합니다.
30개 프로젝트중 22개가
철도와 관련된 프로젝트라고 하네요.
이중 14개 노선은 일부 또는
전체를 고속철도 수준으로 계획한다고 합니다.
이런 사업에 우리나라 회사아이템이 조금만 들어가도
그 업체는 많은 성장을 할 수 있겠죠?
경기부양, 녹색일자리 창출, 지속가능 교통을
위해 정부주도의 철도투자 확대를 건의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유럽 전역의 초고속 철도 네트워크
개발은 유럽 연합의 목표이며
대부분의 국경 간 철도 노선은 eu자금을
지원받는다네요 ㄷㄷ
이런게 연합의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북미쪽 미국 고속철도망 1단계 프로젝트 사업은
대단지 도시 3개 지역의 고속철도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2단계는 7개 권역도시의 10개 지역을 관통하게 되며
100위 내 도시의 미국 연결 지역 중 일부를
고속철도로 연결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3단계는 권역망을 확장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주요 권역별 도시 중심부를 중심으로
500마일 이내 중형도시를 연결하고 국가망과 통합을
추진한다고 하는데 이렇게 땅덩어리가 큰
미국에 철도를 개발한다고 하면
엄청난 일자리창출과 회사성장이 동반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세계 상위 20개 메가시티 중
7개가 속해있는 지역입니다.
급속한 도시화에 따라 도시철도시장의
성장률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연평균 5.6%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도시철도 수명주기에서 성장기에 위치하고있어
시장확대 기대감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은 경쟁력을 갖춘 경제사회 구축의
일환으로 신칸센의 정비롸 재래선의 고속화를
추진중에 있다고 합니다.
도쿄 나고야 오사카 삿포로 후쿠오카 등
5대도시권을 3시간대로 연결하는게 목표라네요.
제가 알기로는 일본의 고속철도 기술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앞서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700~800km 연장의 초고속 자기부상철도를
계획중이라고 하네요.
또한 미래철도 실용화 기초 기술 연구에 중점을 둔
철도기술 연구개발을 추진중에 있고
2011년 부터 2025년까지 600km의
고석철도 신선 건설계획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은 중국 정부 자금지원으로 지난 15년동안
빠르게 발전했다고 합니다.
2008년부터 250km~ 350km의 속도로 운행하고
베이징에서 톈진까지 운행하는 중국
고속철도 운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중국의 hsr네트워크는 2025년까지
38,000km이상
장기적으로 5만키로 가까이 도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세계 다른지역보다 훨씬 많은 철도 노선이죠?
이유는...땅이 너무크기 때문입니다 ㅋㅋㅋㅋ
중국은 일본 독일 프랑스 및 기타 국가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hsr시스템의 대부분을 수입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내부 생산 능력을 개발해서
다른국가에서 hsr 개발계약을 체결하고 있다고하네요.
올해까지 25,000km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총3,000억 달러를 투자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철도시장의 현황입니다.
우리나라 철도는 1899년 9월 경인선 개통을 시작으로
2010년 경부고속철도 2단계개통에 따라
총 3,625km에 이른답니다
땅덩어리가 큰 나라에 비하면 애기같은 숫자지만
우리나라의 철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국내철동의 선로 추이표입니다.
철도의 주요 지표 변화표입니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제 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2016년~2025년까지 총 70조원이 소요될 전망이며
철도운영 연장은 2026년 기준
5,364km 계획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지역간 철도 사업에 대한 표입니다.
전세계적인 대도시 인구집중현상의 심화로
도로위주의 교통정책이 한계점에 도달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철도를 통한 여객운송은
도로위주의 교통정책 한계를
그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국가교통시스템에서 철도의 위상이 증대되어
가고 있다고 합니다.
철도 교통의 친환경성 및 높은 운송효율은 기존의 철도에
새로운 철도기술이 결합됨에따라 기존노선의
현대화와 경전철, 모노레일, 지하철망 등
효율적인 철도망이 건설되고 있다구 합니다.
대아티아이 철도신호제어시스템 사업부문에
대한 내용입니다.
대아티아이는 ctc를 독자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국산화하여 지역관제실에 분포되어있는
관제설비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일괄통제 하는 철도교통관제시스템을 구축하였네요.
이쪽분야로는 높은 기술력을 검증 받고 있습니다.
특히 2010년 개통된 경부고속철도 2단계 구간시공을통해
고속철도ctc 100%를 국산화함으로써
세계고속철도시장에서 글로벌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합니다.
디지털광고사업부문은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아티아이 시장점유율 부문입니다.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사업부문에서 대아티아이는
ctc기술을 중심으로 한 atp, ei등 철도신호제어
핵심 시스템들을 독자적인 기술개발을 했고
이들 라인업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대아티아이는
국내 철도시장을 선도하는 리딩컴퍼니로
상위권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하네요.
디지털광고 사업부문은 한번 읽고
넘어가겠습니다.
대아티아이 매출과 관련된 표입니다.
철도의 비중이 엄청나죠? ㄷㄷ
올해는 작년에 비해 총매출액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기술력이 좋아 사업만 따내면
바로 다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아티아이 주요제품등의 현황입니다.
철도쪽 sig 신호제어쪽이
가장 비율이 높은것으로 나타나네요.
대아티아이 매출실적입니다.
위에 말씀드린거처럼 수출, 내수가
줄어들것으로 예측됩니다.
수출은 정말 많이 급감하였네요.
대아티아이 연구실적표입니다.
지금도 진행중인 연구가 있으며
완료된 것도 많습니다.
대아티아이 요약연결재무상태표입니다.
부채총계와 자본총계를 전기와 비교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대아티아이는 1,500원 29.94%상승한
6,51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거래량은 63,098,711
거래대금은 382,818백만원 입니다.
대아티아이 1년 차트입니다.
최저는 03월 2,470원 최고는 05월 7,290원이네요.
지금은 현재 올라가는 추세지만 왜올라갔는지
꼭 확인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대아티아이 투자정보입니다.
시가총액은 4,632억원으로
코스닥115위 입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6,95%로 타 회사에 비해
많은 편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철도테마주가 대체적으로
다 상승세를 보여주었고
그중에 대아티아이는 상한가를 달성했습니다.
이게 정말 북한의 군사행동보류 때문일까요?
대아티아이의 기술력은 좋아보이나
현재 시장진입을 하기에는
테마주 세력들이 많아
약간 신중한 판단을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아티아이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구
콩콩이님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상한가를 달성한
다른 종목 랩지노믹스와 우리들휴브레인
정보도 알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콩~~~빠~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장마가 시작되어서 그런지 수요일인데도 금요일같은 느낌입니다. 오늘의 장도 마감 되었는데 다들 성투하셨나요?.. 단기투자도 있으시겠지만 장기적 투자하�
4498jh.tistory.com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님들 점심 맛나게 드셨나요? 오늘 빅텍은 -30% 하한가를 달성하며 많은 분들의 놀라움을 얻고있네요 ㅎㅎ 이래서 테마주들이 엄청 무서운거 같습니다. 소개해드릴 우리들휴브레인��
4498jh.tistory.com
'주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지컨트롤스 주가 전망 알아보자 (0) | 2020.06.25 |
---|---|
덕양산업 주가 전망 알아보자 (0) | 2020.06.25 |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알아보자 (0) | 2020.06.24 |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전망 알아보자 (0) | 2020.06.24 |
바이오톡스텍 주가 전망 알아보자 (0) | 2020.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