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주식추천
- 주식
- 에이프로주가
- 주식전망
- 롤패치노트
- 미래컴퍼니 시세
- 미래컴퍼니주가전망
- 에이프로
- 주식종목추천
- 석경에이티 시세
- 주가
- 종목추천
- 메이플스토리
- 롤
- 전망
- LOL
- 드라마추천
- 샤오미무선에어펌프
- 무선타이어펌프
- 디아블로3
- 넷플릭스드라마
- 리그오브레전드
- 넷플릭스드라마추천
- 주가전망
- 스와로브스키추천
- 넷플릭스
- 모바일게임추천
- 리그오브레전드패치노트
- 에이프로주가전망
- 석경에이티 주가전망
- Today
- Total
우아킹의 힐링세상
YG PLUS 주가 전망 알아보자 본문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성투하셨나요?
SK 바이오팜이 아주 인기인거 같은데
저는 오늘 다른 종목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상한가를 달성하다 잠잠하더니
오늘 상한가를 또 달성한
YG PLUS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볼게요~
YG PLUS 연결대상 종속회사 개황입니다.
YG PLUS 연결대상회사의 변동내용은 없습니다.
YG PLUS 회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와이지플러스이며
영문으로는 YG PLUS 입니다.
YG PLUS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입니다.
YG PLUS는 중소기업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YG PLUS는 MD제조 및 유통판매업과 광고대행업
, 음악사업을 하고 있네요. MD제조 및 유통판매업은
㈜YG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아티스트 및 당사
캐릭터인 크렁크(KRUNK)의 MD(응원봉, 피규어, 의류 등)를
기획·제작·유통하는 사업이며 광고대행업은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광고 에이전시
역할 및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사업이네요.
음악사업은 2018년부터 당사가 영위하게된 신규
사업으로 음반/음원 투자유통 및 음악플랫폼 콘텐츠
소싱에이전시 사업입니다. 또한, 당사는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화장품 판매),
㈜YG스포츠/㈜그린웍스/㈜YG큐이디(골프사업),
㈜YG케이플러스(모델행사대행 및 모델학원업),
㈜YG인베스트먼트(투자업 및 경영컨설팅)를
인수·설립하였네요.
YG PLUS 회사의 주권상장은
2003년 08월 01일에 하였으며
특례상장 여부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YG PLUS 증자현황표입니다.
YG PLUS 미상환 전환형 조건부자본증권 발행현황표입니다.
YG PLUS 주식의 총수 현황입니다.
YG PLUS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주식수중 보통주는 58,170,704주
우선주는 845,588주 입니다.
YG PLUS 주요배당지표입니다.
YG PLUS 관련 회사들의 사업내용입니다.
음악 산업은 작곡, 공연, 출판, 저작권, 매니지먼트,
음반, 방송, 광고, 영화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음악을 통해 부가가치를 생산하고 경제적 가치를
발생시키는 모든 산업적 영역을 통칭한다네요.
음악 산업은 크게 다음의 두 가지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첫째는 음반의 기획 및 제작, 유통과 같은 전통적
오프라인 음반 산업 영역이고,
둘째는 온라인 및 모바일등의 매체를 통해
디지털 음원을 제작 및 유통하는 온라인
미디어 컨버전스의 영역이라 합니다.
음반사업은 2000년 이후 인터넷에서의
불법 음악 공유 및 스트리밍 서비스로 큰
위기를 맞았다네요.
이에따라 오프라인 음반 산업 규모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나 디지털 음악 산업은
2004년 오프라인 음반 산업의 규모를 추월한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루며
국내 음악 산업의 규모를 키우고 있답니다.
여기에 저작권법의 개정, 시행 등 저작권 보호를
위한 환경이 변화되고 있어 향후 디지털 음악 산업은
전체 음악 산업의 중심으로 음악 산업의
재 성장기를 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네요.
라떼는 말이야... CD사서 들었는데
요새는 다 폰으로만 들으니 ㅋㅋㅋ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산업 2018 결산
및 2019년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음악산업의
매출 규모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네요.
2019년 국내 음악산업 매출액은 2018년대비
7.2% 증가한 6.6조 원, 수출은 12.6% 증가해
5.7억 달러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 된답니다.
2017년 9월 음악사업본부를 신설하여
지점등록을 완료했네요.
음악사업본부는 YG그룹의 엔터테인먼트 및
매니지먼트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네이버(NAVER)등
국내외 우수기업들과 협업을 통한 음악플랫폼
사업과 YG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한 기획사 들의
음원, 음반을 유통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답니다.
YG만의 차별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글로벌 음악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며, K-POP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와 성장에 기여하고자 한다네요.
MD(Merchandise, 머천다이즈)란 아티스트 관련
상품, 캐릭터 관련 상품 등을 의미하며, 이러한
상품을 제조하고 유통하는 사업은
캐릭터산업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네요.
캐릭터산업은 대중스타, 스포츠스타, 영화,
애니메이션, 기업 브랜드 등에서 창출된 캐릭터를
이용하여 유무형의 상품을 개발, 제작 및
유통하여 부가가치를 생산해 내는산업이랍니다.
매출 증대에 따른 한계 생산비가
저렴하고 재고 유지비용이 낮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며,
특정 스타, 특정 국가의 고유문화 등을 영상/음원/상품
등의 형태로 전달 가능한 독점성을 가진다네요.
또한 적용 분야가 매우 광범위하고 활용 범위에
제한이 거의 없는 One Source, Multi Use
성격을 가지고 있다합니다.
캐릭터 산업은 계절적, 경기적 요소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네요. 캐릭터 제품의 판매는
캐릭터의 인기와 연관이 되는 부분이며, 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크지 않기 때문에
경기가 좋지 않는 시기에도 외부 활동 대신
필요 제품을 캐릭터 제품으로 구매하여
만족감을 높이는 경우가 많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산업 2018년
결산 및 2019년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국내 캐릭터 산업 매출액은 2018년 대비 8.2%
증가한 13.7조 원, 수출은 8% 증가한
7.7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답니다.
일반적으로는 만화 혹은 애니메이션,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에 특정하여
캐릭터산업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대다수였답니다.
1990년대 대중문화의 부흥기에인기 가수들의 팬덤
형성을 시작으로 가수, 배우 등의 대중스타와
관련한 제품 제작이 활발해지기시작하였다네요.
이는 2000년대 한류 열풍과 함께 그 성장 속도를
가속화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캐릭터산업은
기존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의 창작
캐릭터(Invented Character)에서 가수, 배우,
스포츠선수 등과 같은 실제
캐릭터(Real Character)로 확대되었답니다.
최근에는 LINE, KAKAO 등의 기업들도 자사
캐릭터를 활용하여 회사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인지도 확대에 활용하고 있다네요.
더불어 국내 1인 가구 및 싱글족 증가, 자기를
중심으로 한 소비문화의 확산, 키덜트 확산
및 관심 증대 등의 이류로 키덜트 시장규모가
급속히 성장하고 있답니다.
다수의 기업들이 키덜트 그룹을 목표로
캐릭터를 직접 제작하여 마케팅하거나
기존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향후 캐릭터 산업은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네요.
캐릭터산업은 분야에 제한을 두지 않고,
광고 및 프로모션, 팬시, 기업, 브랜드,
인물,이벤트, 캠페인 등 전반에 적용되고 있으며,
상품의 유형 또한 음악, 영상, 완구, 게임, 스포츠,
가정용품, 의류, 신발, 식품, 출판 등 무궁무진하다네요.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이 경우 독창적인 캐릭터의 활용이 우위를
선점하는 키포인트가 될 것이라 합니다.
YG PLUS 종속회사였던 '㈜와이지넥스트'와
2016년 1월 1일자로 합병하였고
이에 따라 ㈜와이지넥스트가 영위하던
MD 사업을 당사에서 승계하였다네요.
MD사업은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아티스트인 빅뱅,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등의
음반 및 DVD 유통을 담당하고, 소속
아티스트들의 MD(응원봉, 피규어 등)를
기획,디자인, 제조 및 유통하고 있답니다.
창의적이고 독특한 MD를 만드는 기획력과
쇼핑과 콘텐츠를 결합한 플랫폼 'YG SELECT'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MD산업을 선도해 나가고 있으며,
아티스트들의 인기가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됨에
따라 해외 매출도꾸준히 증가하고 있답니다.
광고란 사람들로 하여금 제품, 상품, 용역서비스
등을 구매하게 하거나 의도된 방향으로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유도하려는 목적으로
전파매체(TV,라디오), 인쇄매체(신문, 잡지) 등의
광고매체를 이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라네요.
이러한 광고를 사업영역으로 하는 광고회사는
광고표현물 제작과 매체대행, 기타조사활동
및 프로모션 활동을 수행한답니다.
광고시장은 경기변동에 강한 탄력성을 보입니다.
이는 경기가 호황일 때는 광고주들이 광고에 많은
예산을 지출하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이를 우선적으로 축소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라네요.
2018년 국내 광고시장은 전년대비 소폭 성장하였으며,
디지털 모바일 광고 성장세가지속됬다네요.
이미 진행되고 있는 미디어 소비패턴의 변화는
TV, 신문으로 대표되는 전통매체와 모바일, 온라인,
Emerging 매체로 명확히 구분지어 광고비
역시 전자는 하락세, 후자는 성장세라는
공식이 성립되고 있다고 합니다.
2015년 10월 지상파 광고총량제 도입 이후,
12개월간 방송 3사(KBS, MBC, SBS) 발생매출액
증가 규모는 109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전체
TV 광고 매출의 0.84%로미비한 수준이었습니다.
다만, 규제가 풀린 가상광고, 간접광고 부분에서
다양한 결합 상품이 개발되는 등 활발한
움직임이 보여지고 있다네요.
최근 내수 부진과 기업들의 투자 위축으로
기업들의 투자와 마케팅이 축소되고는 있지만,
광고의 필요성은 여전히 유효하므로 전통미디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타켓 맞춤형, 계량적 효과
측정이 용이한 온라인, 모바일 미디어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네요.
더불어 인기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여 프로그램 내 간접 광고나 콘텐츠를 활용한
맞춤형 제작 등의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광고대행업은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와
제작 콘텐츠 사업의 광고 에이전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뉴미디어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네요
향후에는 YG 브랜드를 접목하여 다양한 온·오프라인
컨텐츠 광고 및 자사 브랜드와의 협업 등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자 한다 합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국내 화장품 소매판매액은
2011년 13.4조 원에서 2016년 20.5조원으로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최근 국내 화장품 시장
성장은 온라인, 원브랜드샵, 면세점, 멀티브랜드샵
등의 유통채널이 크게 성장한 영향이며 이러한
다양한 유통채널은 국내 화장품 시장 성장을
지속 시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네요.
더불어 한류 열풍으로 인한 일본, 중국
관광객 증가의 영향으로 한국 브랜드 화장품도
지속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화장품 산업은 전통적으로 경기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내수산업으로서 경기지표와
화장품 시장 성장세는 유사한 트렌드를 보여
왔으나, 최근 들어 화장품이 필수 소비재로
자리 잡으며 화장품 시장 성장률은 경기에
비탄력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또한 화장품 산업은 계절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산업으로 날씨가 건조해지는 동절기에는
화장품 매출이 증가하며 습도가 높은 하절기에는
매출이 감소하는 계절성을 나타내고 있답니다.
그러나 최근 다양한 하절기용 기능성 제품이
출시됨에 따라 계절적인 변동요인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합니다.
특히, 2004년 브랜드샵의 등장과
2011년 하반기부터의 경기 침체 영향으로
다양한 중저가 화장품이 인기를 끌게 되었다네요.
이에 기존 방문판매와 백화점보다 쉽게
접근가능한소비 밀착형 유통채널이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하며 원브랜드샵과
멀티브랜드샵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답니다.
더불어 2013년~2015년 중국인 주도의
면세점에서 화장품 연평균 이익 성장률이
19%증가하며, 화장품 산업 성장을 견인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대중 외교 불화 영향으로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성장 둔화가
우려되고 있답니다. 이러한 우려 속에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은 글로벌 화장품 기업으로서
위상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중국 외 지역으로확장하기 위한 시도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채널 다각화
등으로 위기에 대응하고 있다네요.
정부는 '2016년 경제정책 방향'에서
2016년 수출 유망 품목 중 화장품을 꼽았으며,
2016년 10월 KOTRA 해외시장뉴스에 따르면,
2015년 중국 온라인 색조화장품은 약 25%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답니다.
특히 중국 색조시장 중 수입브랜드는
저가가 아닌 중·고급브랜드가 독점하고 있어,
향후에도 수입 중·고급브랜드의
지속적인 인기가 예상된다네요.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은 2014년 하반기
색조화장품 브랜드 '문샷 (moonshot)'을 런칭하였습니다.
20대~30대 초반의 여성을 타깃으로 한 메이크업
제품 위주로 구성되며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답니다.
2016년과 2017년 홍콩, 말레이시아 진출에 이어,
2018년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신규 제품 런칭, 색상 추가 등
라인업 보강과 다양한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신장, 국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하여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네요.
YG PLUS 2020년 1분기 매출 현황표입니다.
YG PLUS 매출실적 표입니다.
와이지플러스 회사 기본정보입니다.
YG PLUS는 전일대비 885원 29.9%오른
3,845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YG PLUS는 시가총액 2,237억원이며
코스피 430위입니다.
외국인소진율은 1.14%입니다.
YG PLUS 1년 차트봉으로보면 올해 3월이 660원으로
제일 최저점이며
최고점은 4,045원 현재가 제일 높네요.
YG플러스는 기업실적분석표만보면
좋은회사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당기순이익이 점점 나빠지고 있네요.
영업이익률이 낮아집니다.
상한가를 친만큼 종목토론실도
화끈화끈하네요 ㅋㅋ
YG PLUS가 상한가를 이어가는 이유는
블랙핑크 컴백과 더불어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올라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블랙핑크가 1년 2개월만에 컴백해
신곡을 공개했다는데요, 유투브 32시간만에
조회수 1억뷰를 조회해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블랙핑크가 누군지도 모르지만
주가에 엄청난 도움을 주었네요 ㅎㅎ
이러한상황으로 올랐을때는
언젠가 이만큼 다시 떨어질 위험이 있으므로
콩콩이님들의 신중한 투자를 기원합니다.
콩콩이님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YG PLUS 주가전망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YG PLUS 외 최근이슈 글을 알고싶으시다면
아래글도 참조해주세요.
콩~빠
파미셀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님들 안녕하세요. 저녁은 다 드셨나요? 저는 퇴근후 맛있는 제육쌈먹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오디텍에 이어 소개해드릴 기업은 파미셀이라는 회사입니다. 오늘 크게 오르거나 내리�
4498jh.tistory.com
오디텍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장은 정말 굴곡이 심한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오르락 내리락해서 투자쪽으로 많이 손해보신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오늘 상한가를 달성한 오디텍에대��
4498jh.tistory.com
메지온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님들 안녕하세요. 장이 마감되었는데 다들 성투하셨나요 ? 오늘 코스닥 상한가종목은 별로 없지만 그중 눈에 들어오는 메지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보도록 할�
4498jh.tistory.com
'주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G충방 주가 전망 알아보자 (0) | 2020.07.03 |
---|---|
셀트리온 주가 전망 알아보자 (0) | 2020.07.02 |
파미셀 주가 전망 알아보자 (0) | 2020.07.01 |
오디텍 주가 전망 알아보자 (0) | 2020.07.01 |
메지온 주가 전망 알아보자 (0) | 2020.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