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킹의 힐링세상

리그오브레전드★ 롤 10.7 패치노트 주관적 리뷰 본문

잡동사니 정보/LOL 게임정보

리그오브레전드★ 롤 10.7 패치노트 주관적 리뷰

우아킹 2020. 4. 3. 19:15

 

 

콩~~~~~~~! 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 

오늘은 롤 10.7 패치노트에 대해 간단리뷰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시즌초반과 달리 현재 많은 분들께서

각자 티어에 맞게 즐겜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저 또한.. 티어상승보단 스트레스해소용 즐겜목적으로 게임을 많이 즐기고 있는데

즐겜유저라도 패치노트는 봐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제 블로그를 오시는분들께라도 제 주관적 생각을 전해드리고자

10.7패치노트 리뷰 시작 해보겠습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추가사항

 

먼저 기존 패치노트공지 후 추가된 내용들입니다.

버그 수정에 대한 패치이며 해당사항이 제일 없을거라 생각하여 제일 맨위에 올렸습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간단요약

 

패치노트에 젤 중요한점은 이게 아닐까요 ?ㅎㅎ 라이엇홈페이지 공식홈페이지에서도 요약을 잘했습니다.

하향 먹은 챔피언들을 보면 가렌, 녹턴, 탈론 ,오공이 있는데 요새 가장 핫하며 라인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들만 있네요 ㅎㅎ 당연히!! 너프먹어도 할말이 없는 챔프들이였습니다.

 

특히 오공과 가렌은... 탑, 미드에서 미친듯이 날뛰고 있었죠 ㅠㅠ 딜교자체가 성립이 안됬습니다.

 

버프먹은 챔피언들은 하나씩 리뷰하며 설명토록 하겠습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신규스킨

 

이번 패치때 스킨들이 많이 왔는데.. 저에겐 와닿지 않아서 패뚜~ 하겠습니다 ㅎㅎ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랭겜구성 변경

 

패치 내용을 읽어보면 A팀에 듀오팀이 있다면, B팀에도 듀오팀을 배치하여 솔로/듀오의 팀구성을 적과 맞추어

공평하게 게임을 한다는 것 같습니다. 동등한실력이라면 듀오가 있는팀이 의사소통이 유리해 높은 팀워크를

발휘할 확률이 높아, 승률이 조금이라도 좋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원래 이런줄 알았는데 아니였나봐요 ㅎ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피들스틱 리메이크

 

와우~ 많은분들이 기대셨던 피들스틱이 리메이크가 되었습니다.

진짜 일러스트만봐도 너무 멋있는데 자세한내용은 공식홈페이지와 인게임을 통해서 보셔야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공포와 궁극기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보시고 가겠습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피들스틱 공포 변경

와 피들스틱 공포가 사정거리도 길어진 거같네요. 피들스틱유저가 아니라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보통 리메이크가 된 챔피언들은 정말 사기적 모습을 갖는데 ..

이번 리메이크는 약간 실패작인가봅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피들스틱 승률

피들스틱 승률이..완전 최저네요 43%면 ㄷㄷ 픽률에 비해 너무 안나옵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피들스틱 궁극기

 

궁극기 이펙트도 너무 멋있게 변했는데.. 왜ㅠ.ㅠ 승률이 낮은건지

간지를 위한 챔피언으로 변한것인가...싶습니다 ㅋㅋㅋ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아칼리 버프

 

아칼리가 버프되었습니다. 사실 아칼리는 궁극기보다도 초반 라인전에 부족한 기력이 제일 문제인데...

궁극기 버프를 해주니 약간 아칼리둥절 하겠네요 ㅎㅎ

그래도 버프는 좋은소식입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코르키 버프

 

코르키가 버프되었습니다. 코르키는 요새 원딜, 미드 둘다 보기 힘든 픽이 되어버렸는데 특급폭탄배송 버프로

픽률이 살아나진 않을 것으로 판단 됩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갈리오 버프

 

개인적으로 갈리오를 왜 버프했는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도 미드갈리오, 서폿갈리오가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버프로 갈리오 승률이 매우 좋아질거라 생각했는데 역시나 생각이 맞습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갈리오승률

 

티어순위에서는 밀려났지만 52%의 좋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제가 소환사분들께 가장 추천드리는 챔프입니다.

미드, 서폿 둘다 너무 쉽기 때문에 티어올리기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가렌 너프

 

우리팀이 하면 뚜벅이고 적이하면 황제인 가렌...

드디어 너프먹었네요 ㅎㅎ 탑 패황이면서 미드에도 가끔나타났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딜교성립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가렌의 침묵시간을 줄여야 했는데ㅠㅠ 초반 이속증가시간을 줄여 초반라인전의 힘을 빼버렸네요.

 

아직도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1티어는 계속 유지중이네요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아이번 버프

 

정말 매니아층만한다는 아이번~! 사실 저도 정글 유저이지만 한번도 안해봤습니다.

버프가 되어도 소환사 유저수가 적어서... 별 효과가 없거라 생각했는데

대박입니다... 혼자 독점 승률 1위를 달리고 있어요 ㅎㅎ

패치노트 쓰자마자 아이번 해보로 가야겠네요. 꿀챔이 되어버렸으므로

이번 패치노트에서 갈리오 다음 추천드리는 챔프입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아이번 승률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카이사 버프

 

카이사의 E스킬 고속충전이 버프되었습니다. 롤에서 2초면 엄청난 상황과 변수가 생긴다는점 아시죠?

카이사의 버프보다.. 다른원딜이 더 시급한데 ㅠㅠ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나서스 버프

 

나서스가 버프먹었습니다. 지금도 극카운터만 아니면 나서스가 좋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 패치로 인하여 나서스 장인분들께서는 딜교 킬각을 좋게 더 잡을 것 같습니다. E 평 Q 평 하면 너무 아플 거같네요.

특히나 W 사거리가 늘어나면서 탑원거리 챔프상대로 좋은 딜교를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녹턴의 너프

 

녹턴이 너프되었습니다. 피들스틱이 나와 무서운 챔피언 자리를 물려준다는데....

미드녹턴이 요새 많이 나와 마법저항력 증가력을 줄인 것으로 생각 듭니다.

애초에 라인전보다는 로밍으로 게임을 터트리는 챔프이므로 승률에 큰 효과는 없을 것으로 생각듭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리븐 버프

 

정말 간지+매니아만 사용하는 리븐으로 체력에 대해 버프를 먹었습니다.

이정도 버프를 통해 라인전 지속딜에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높은숙련도를 요구하는 장인 챔프이므로 승률50%도 안되는 모습입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탈론 너프

 

탈론의 W 갈퀴손이 너프를 먹었습니다. 요새 시간의X 이라는 유투버분께서 탈론강의를 너무 잘해주셔서

탈론 유저가 많이 생기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저또한 자주 즐겨보는 강의입니다.

탈론이 로밍을 못가게 라인클리어 능력을 줄였지만.. 티아멧만 뜬다면 똑같은 상황이라 생각합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오공 너프

 

미친듯이 짜증났던 공이 너프되었습니다.

먼저 패시브가 너프되었으며, E스킬 근두운 급습의 딜이 너프되었습니다. 너무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했던 오공의 딜을

줄였으니 많은 탑, 미드라이너분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유틸성이 너무 좋으므로 지금도 제가 추천하는 챔프입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신짜오 버프

 

육식형 정글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짜오라고 생각했는데.. 한타를 보는 후반에 버프를 해줬네요.

신짜오는 지금도 너무 좋다 생각했는데 한타생존력까지 좋아졌으니 육식형정글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10.7패치노트 - 룬 패치.

 

이번 롤 10.7 패치노트에서는 룬의 변동도 있었습니다.

탱커들이 킬을 먹기시작하면 게임을 뒤집을수 없을정도로 탱커의 힘도 강력하게 올라왔었는데, 사전준비 너프로 

게임터지는 시간을 약간 늘려준 느낌입니다.

 

난입이 버프되면서 난입을 쓰는 챔피언들이 좋은 딜교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블라디같은 챔프들은 후반에 미친듯이 날뛰겠네요

 

 

 

지금까지 리그오브레전드(롤) 10.7 패치노트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버프/너프 챔피언들이 확실히 갈리는 시점이지만

언제까지나 롤은 소환사님의 실력에 승패가 바뀐다는점!! 을 인지해주시고

 

참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리그오브레전드 10.7 패치노트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콩~!~ 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