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킹의 힐링세상

리그오브레전드★ 롤 10.8 패치노트 주관적 리뷰 본문

잡동사니 정보/LOL 게임정보

리그오브레전드★ 롤 10.8 패치노트 주관적 리뷰

우아킹 2020. 4. 15. 13:38

 

콩~~~하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10.8 패치노트가 떴길래 주관적 리뷰하려고 달려왔습니다 ㅎㅎ

요새 롤토체스하느냐고 소환사의협곡을 제대로 못즐겼는데

패치내역보고나니 다시하고 싶어졌네요 ㅎㅎ그럼 바로 간단리뷰 시작하겠습니다.

 

★ 롤 10.8 패치노트 - 상향/하향

 

상향된 챔피언으로는 애쉬, 이블린, 오리아나, 라이즈, 소라카, 트리스타나, 우르곳, 자야가 있네요
하향된 챔피언으로는 아펠리오스, 칼리스타, 마스터이, 세나, 세트, 바루스 입니다.

 

챔프를 딱 보니 요새 픽률이 좋거나 승률이 좋은챔프를 너프시켰네요.

일단 어떻게 상/하향됬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 롤 10.8 패치노트 - 신규스킨도나온다능

 

오우야~ 자이라, 르블랑, 모르가나 악의마법사들의 느낌을 주는 챔피언들의 신규스킨이 나왔습니다 ㅎㅎ

전 스킨을 별로 ㅜㅜ일단 내부사진은 패뚜~

 

★ 롤 10.8 패치노트 - 아펠리오스

아펠리오스는 원딜 후반캐리력이 너무 강력하다고 느꼈는데 드디어 하향먹었네요 ㅋㅋ

인전부터 킬따이면 답없더라구요 ㅜ ㅜ근데 아직도 아펠리오스 스킬도 잘모르겠습니다...

그냥 딜이강력한 스킬이 있다...라고만 인식이 생기는 챔프 ㅋㅋㅋㅋ

★ 롤 10.8 패치노트 - 애쉬

 

애쉬의 라인전이 약하다 느꼈는지 공속을 상향시켜주었습니다.

중,후반 캐리력을 늘려주는 상향이네요 ㅎㅎ 요새 원딜메타에서 많이 떨어져서 그런가 봅니다.

★ 롤 10.8 패치노트 - 이블린

이블린은 거의 관짝수준이었는데 다행스럽게 정글링캠프속도를 올려주었네요 ㅎㅎ

렙6까지 더빠르게 찍을 수 있을듯..싶습니당

★ 롤 10.8 패치노트 - 칼리스타

칼리스타는 하향을 먹었습니다. 기본 방어력과 뽑아찢기 스킬을 너프당했는데..

탑칼리스타를 유저들이 많이한게 영향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탑칼리 유투브영상이 많이 나오면서

칼리스타를 요새 많이하시더라구요.

저티어에서는 그래도 많이 보이지 않았는데 ㅠ.ㅠ

 

 

★ 롤 10.8 패치노트 - 마이너프

마스터이 궁극기가 너프당했습니다 ㅎㅎ 요새 마이가 RPG하다 한타킬만 한번먹으면 못막는 상황이 많이나와서

궁극기 공격속도 너프를 한 것 같네요. 후반캐리력이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 롤 10.8 패치노트 - 오리아나 버프

오리아나는 유틸성버프를 먹었습니다. 팀원들과 본인의 한타력이 올라갔네요.

딜버프가아니라 아쉽지만 ㅠㅠ 쉴드와 이속버프는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 롤 10.8 패치노트 - 라이즈버프

 

라이즈는 버프를 먹었습니다. 딜적으로 올라간게 아니라 이속 유틸과 기본스텟을 버프해주었습니다.

평타와 스킬샷의 카이팅이 중요한 라이즈에게 이속버프는 정말 중요한 패치라고 보입니다.

★ 롤 10.8 패치노트 - 세나

세나 너프..당연히 먹어야할듯!! 세나가 서폿인지 원딜인지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ㅋ

심지어 미드로도 나오고 있는데... 세나의 정체성을 찾아주세요 ㅠ.ㅠ

★ 롤 10.8 패치노트 - 세트너프

스킬구성자체가..너무사기인 세트가 일다 너프먹었습니다.

얘는 5단너프정도는 받아야 안나올듯 싶네요 ㅋㅋㅋ

★ 롤 10.8 패치노트 - 소라카버프

소라카의 Q 별부름 스킬의 마나소모량을 감소해 라인전에 힘을 주었습니다.

소라카 한번 너프먹이고 관에 들여보내더니... 올라오게 조금씩 해주나봅니다 ㅋㅋㅋ

★ 롤 10.8 패치노트 - 트리스타나 버프

트리스타나는 E스킬의 계수를 버프먹었습니다. 트리스타나의 딜보다는 사정거리가 버프를 조금 먹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패시브로 올라가는 사정거리는 후반을 봐야하는 건데... 요새 겜속도가 너무빨라서 그전에 끝나더라구요

★ 롤 10.8 패치노트 - 우르곳 버프

우르곳이 요새 탑에서 찾기 힘든데 결국 버그수정과 궁극기 재사용시간 감소로 조금씩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지금도 우르곳 하시는분들은 장인이라... 이 패치로 인하여 승률이 올라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 롤 10.8 패치노트 - 바루스 너프

설명에는 두 빌드를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게 하향했다는데... 이상하네요 설명이 ㅋㅋㅋ

일단 궁극기 타임이 늘었습니다! 바루스는 저게 그렇게 좋은 원딜이미지는 아니라 패스

★ 롤 10.8 패치노트 - 자야

자야도 요새 보기 힘든 원딜인데 버프를 받았습니다. E스킬 깃부르미의 깃털당 피해량이 5% 버프받았네요

 

★ 롤 10.8 패치노트 - 스킬타이머추가

스킬을 두번눌러야 나가는 스킬이나 스킬유지시간이 필요한 스킬들에 해서 타이머를 추가했다고 합니다.

지금이라도 해준 라이엇형님들 ㅅㅅ 감사합니다.

★ 롤 10.8 패치노트 - 마타조합 없애버리기

마스터이, 타릭조합으로 정글없이 미드, 정글 독식하여 게임을 터트리는 방식이 아직도 있는데

이걸 막기위해 몰아주기전략 패치가 나왔네요 ㅎㅎ

★ 롤 10.8 패치노트 - 한번 터지면 터진건뎅

한번터져도 게임의 승패가 바로 정해지지 않도록 패치를 해주었습니다. 

게임시간은 갈수록 빨라지는데 ㅜ 저는 조금 천천히 진행하는 게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 롤 10.8 패치노트 - 정글 패치내용

정글이 한번 말리면 ... 거의 게임이 끝났다라고 봐도 되는데 RPG정글러들에게 좋은 패치 같습니다.

캠프만돌아도 강력해지는 정글 ㅋㅋㅋ카서스 정글 RPG 더 떠오를 거 같네요

★ 롤 10.8 패치노트 - 단일챔피언모드 패치

단일 챔피언모드가 아직도 있었군요 ㅋㅋㅋ 챔피언상향해줬다는데

이건 몇판하면 질려서 많이 안해봤습니다 ㅠ

★ 롤 10.8 패치노트 - 연습모드 추가기능

연습모드에 추가기능이 생겼습니다. 체력조절, 마법저항력조절, 게임시간 빨리감기, 바론생성, 전령생성 ㅎㅎ 등등

연습모드로 실험하시는분들께는 좋겠습니당

 

 

이상으로 10.8패치노트 간단주관적리뷰 마치록 하겠습니다

 

콩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