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킹의 힐링세상

알에프세미 주가 전망 알아보자 본문

주식 정보

알에프세미 주가 전망 알아보자

우아킹 2020. 7. 6. 11:20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위권종목들이

엄청나게 변동을 많이 치구있네요.

매수 타이밍이 제일 중요하겠습니다.

 

이전 글에 이어 알에프세미 라는 회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알에프세미 연결대상 종속회사 개황표입니다.

알에프세미 연결대상회사 변동내용입니다.

알에프세미는 2007년 11월 20일 상장하였습니다.

알에프세미는 (주)알에프세미로 표기하고

영어로는 rfsemi technologies입니다.

알에프세미는 1999년 10월에 설립하였으며

2007년 11월 16일 시장 상장 승인을 받았다구

합니다.

알에프세미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입니다.

알에프세미는 중소기업에 해당합니다.

알에프세미는 소자급 반도체 칩 개발에서

생산 장비기술까지 종합솔루션을 제공하는

반도체 전문 기업이라네요.

반도체기술을 활용하여 led조명 제조 및

판매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알에프세미 계열회사에 관한 사항입니다.

알에프세미 신용평가내역입니다. 

bb-로 중간급입니다.

신용평가 등급표입니다.

알에프세미 경영진 중요한변동내역입니다.

알에프세미는 상호변경내역이 없네요.

알에프세미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알에프세미는 합병을 한적이 없습니다.

알에프세미 증자현황표입니다.

알에프세미 미상환 전환사채 발행현황표입니다.

알에프세미 주식의 총수현황표입니다.

알에프세미 자기주식 취득 및 처분현황입니다.

알에프세미 발행주식총수는 8,160,266주

의결권없는 주식수는 208,469주

의결권행사할 수있는 주식수는 7,951,797주입니다.

알에프세미 주요배당지표입니다.

알에프세미는 본사를 거점으로 한국 및

해외 5개 종속기업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업군별로 보면 소형 마이크로폰용 ECM 반도체,

 MEMS Microphone, 전자기기의 회로보호용

 TVS 반도체를 주력제품으로 생산하는 

소자급 반도체 부문과 자사 고유의 반도체

 기술을 이용한 LED Moduleㆍ완제품을 

생산하는 LED 조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ECM(Electret Capacitor Microphone) 반도체는

 음성신호를 전기신호로 변환시키는 반도체 

칩으로 휴대폰, 이어폰, 블루투스 헤드셋, 

디지털 카메라 등과 같은 응용분야에서는 

매우 중요하게 취급되었다네요.

 

그러나 최근 사용자의 기대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비록 가격은 높지만 신뢰성이 좋은

MEMS기술을 이용한 Microphone이 등장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시장의 중심이 MEMS Microphone으로

이동하고 있답니다. 그 결과로 ECM 반도체 시장

역시 영향을 받아 시장 규모가 작아졌지만 ECM

역시 반드시 필요한 응용범위가 있어서

지속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네요.

MEMS Microphone은 MEMS 기술을 이용하여

 Back Plate(전극)과 Diaphragm(얇은 막)을

 실리콘 기판 위에 형성하여 Microphone을

 제작하는 기술이라네요.

MEMS Microphone의 가장 큰 장점은 SMD가

 가능하다는 점과 더불어, 이런 공정 중에도

 감도가 변하지 않는 점이랍니다.

 

그래서 고가의 스마트폰 제품에는 ECM Microphone

대신 MEMS Microphone이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 사용 범위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네요,

 

TVS(Transient Voltage Suppressor) 반도체는 

스마트폰이나 피처폰 같은 통신기기와 스마트 TV,

 노트북 등 전자기기의 신호 입ㆍ출력 포트와

 전원 단자 등에 사용되어 과전류, 정전기 방전,

 유도 방전 등으로 발생하는 전기적 충격으로부터 

회로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서지보호용 소자라네요.

전자회로 및 반도체 소자가 점점 소형화, 

저전력화, 고집적화 됨에 따라 각 소자가 

흡수할 수 있는 과도 전류의 양이 극히 적어

 순간적으로 큰 과도 전류가 통과하게 되면 소자에

 치명적인 충격을 주어 소자가 파손될 수 있답니다.

따라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서지 보호 소자를 함께 사용해야 한다네요.

현재 우리의 TVS 고객사인 스마트폰 업체의 TVS

 채택 방향이 바뀜에 따라서 TVS 공급업체들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네요.

 

TVS의 변화되는 방향은 소형 TVS는 더욱 작게,

Power TVS는 성능이 더욱 강화되는 추세랍니다.

이에 따라 알에프세미는 이미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는 소형 TVS 0603 제품 판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며, Power TVS는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판매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네요.

또한 초소형 TVS Diode나 PTVS 이외에도 

고속 data line보호에 사용되는 낮은 정전용량을

 갖는 TVS Diode가 판매될 예정이며, 

LED flash module이나 지문 인식 모듈 등의 

새로운 분야에 당사 TVS를 판매하여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합니다.

ECM 반도체 시장에는 아직까지 MEMS 기술이

 접근할 수 없는 분야, 즉 ECM 제품이 반드시 

필요한 시장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강한 충격에 견딜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자동차용 Microphone 시장과 지향성

 Microphone 시장을 들 수 있다네요.

또한 최근 ECM Microphone을 이용한 전자담배

 시장도 규모가 커지고 있어 이에 대비하여 

제품 개발 및 출시를 추진하고 있다네요.

 

전자담배에 사용될 제품은 기존의 ECM 반도체와

특성의 차이는 있으나 기능 면에서는 기존 제품과

동일하여 시장에 빠르게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니다.

전자담배의 사용량은 연간 약 5.0억 개에서

점차 증가하여 7.0억 개까지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네요. (알에프세미 추정)

2018년에 발생했던 MLCC 파동에 대응하여 

RF Filter를 내장한 ECM 반도체를 양산하였습다네요.

필터 내장형 ECM 반도체는 기존 제품과

비교하여 품질의 우수성과 가격경쟁력을

인정받아 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답니다.


ECM 반도체 시장의 규모는 비록 감소하였지만,

 연간 약 40억 개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네요.

MEMS Microphone의 생산 및 판매를 위해

 본사에 생산시설 공간을 확보해 놓은 상태이며

알에프세미 개발 중인 MEMS Microphone은

기존 시장의 제품에 비해 우수한 품질과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춘 제품이 될 것이라네요.

올해는 시장 진입을 시작하여

점차 판매를 확대해 나가도록 한다네요.

알에프세미 TVS 반도체는 주로 스마트폰

제조업체에 납품되는 관계로 매출의

상당 부분이 스마트폰 판매 실적에

영향을 받고 있답니다.

 

스마트폰 보급률의 증가로 스마트폰

생산량이 포화되어 감에도 불구하고

매년 약 15억 대 수준의 스마트폰이 판매되고 있으며

스마트폰이 고급화됨에 따라 신뢰성 확보 차원에서

서지 보호 소자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 TVS 반도체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유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네요. 

당사는 설립 이후 현재까지 ECM 반도체 및 

TVS 반도체 등 소자급 반도체를 생산하면서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설계기술,

 웨이퍼 제조기술, 공정기술, 패키지기술 등

 개발에서 생산까지 모든 과정이

 가능한 Total Solution을 갖추었다네요.

알에프세미는 이러한 Total solution system을

활용하여 초소형 제품부터 다양한 크기의 제품을

고객의 요구에 맞춰 약 월 5억 개 이상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양산체계를 갖추고 있답니다.

현재 개발중인 MEMS Microphone 역시 

설계부터 생산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술과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기존 시장의

 제품에 비해 우수한 품질과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네요.

특히 ECM 반도체는 고감도, 고SNR, 필터내장형

 ECM 반도체를 경쟁 업체보다 앞서 개발하여

 시장에 판매하면서 세계시장 

약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답니다.

조명 산업은 1879년 백열전구 개발 이후

 할로겐 램프, 삼파장 램프를 거쳐 LED 

조명까지 발전하였네요. LED 조명 시장은

한 때 과도하게 높은 가격으로 인해

그 시장의 성장이 잠시 정체되었으나,

기술 진보를 통한 제품 성능 향상과 지속적인

가격경쟁력 확보를 통해 기존 조명

시장을 빠르게 대체하였답니다.

 

LED 조명은 기존의 조명 대비 낮은 전력 소모,

긴 수명, 친환경적 제조 공정이라는 장점을

내세워 꾸준하게 기존 조명 시장을 대체하고 있다네요.

'Trendforce'의 시장 예측에 따르면 전 세계

LED 보급률은 2017년 22% 수준에서

2022년에는 63%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네요.

정부는 2020년까지 LED 조명 보급률 60%를

 달성하는 'LED조명 2060계획' 정책을 

2011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국가 에너지효율 혁신 전략' 정책에서도

 2028년까지 형광등을 퇴출하고 

LED 조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답니다.

해외에서도 유해물질 배출이 없는 환경친화적

특성과 낮은 전력 소모량을 통한 에너지

절약으로 인해 이미 중국과 유럽 국가들

외에 다른 많은 국가들이 백열전구 수입

및 사용을 금지하는 동시에 LED 조명으로

전환을 꾀하고 있다네요.

전 세계적으로 LED 조명 시장은 과거 중국 

업체들의 무분별한 시장 진입 및 과잉 공급으로

 인해 과도하게 가격이 하락되어 어려움을 겪었으나,

 중국 제품들의 품질 문제가 지속적으로 대두되면서

 중국 제품들은 시장에서 외면을 받는 상황이랍니다.

 

또한 LED 조명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헬스케어 및 농업분야 등의

신규 시장 창출로 인한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네요.

알에프세미는 2012년 교류 직결형 발광다이오드

 조명 장치 특허를 취득한 이후로 2013년부터

 LED 조명 산업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꾸준히 매출액 증가를 이어가고 있답니다.

 

특히 알에프세미 제품의 장점인 제품 안정성,

긴 수명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5년 무상 A/S를

제공하며 LED 조명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답니다.

또한 제품의 다양성을 통해 여러 소비자들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네요.

 AC 직결형 구동 방식의 단점인 플리커현상을

 개선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적용한 홈조명

 및 실내 조명은 점차 판매가 증가되고 있는 

상황이며 물과 습기에 취약한 LED 조명의 단점을

 보완한 방수형 제품을 개발하여 가로등, 공장등

 및 보안등과 같은 특수한 환경의

 시장을 선점해 나가고 있다네요.

LED 조명 국내 판매 전략은 크게 관공서 조달 사업,

 지자체 임대 사업, LED 조명 교체 사업, 

전국 대리점 중심의 홈조명 판매 사업 등이 있네요.  

조달사업으로는 가로등과 콘벌브 제품이 있답니다.

알에프세미의 제품은 사계절 국내 환경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있어 경쟁사의 제품에

비해 수명이 길고 성능이 우수하고

가격경쟁력이 높아 대단히 인기를 끌고 있다네요.

이러한 강점을 이용하여 현재

전국 시, 군, 구청 단위로

영업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네요.

임대사업은 전기세가 절약되는 만큼 

임대료를 받는 사업입니다. 고객 입장에서

 초기 비용 부담이 매우 낮은 장점을 지니고 있고,

알에프세미는 지속적인 매출 구조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을 이용하여 현재

전국 시, 군, 구청 단위의 기존 가로등을

LED 가로등으로 장기 임대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네요.
  
LED 조명 교체사업은 아파트 지하주차장,

편의점 광고판, 건물 및 공장의 기존 조명을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사업으로

영업을 추진하고 있답니다.

LED 홈조명 판매사업은 일반 소비자의 가정에

 LED 조명을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알에프세미는 올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성능을 갖춘 LED 홈 조명을 출시하여

전국 20여 개의 대리점을 중심으로

판매해 나갈 계획입니다.

 

알에프세미는 본사 차원에서 홍보 및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시장에서의

제품 브랜드 인지도를 올려 대리점에서의

알에프세미 제품 판매가

촉진되도록 지원하겠다네요.

알에프세미 미국  해외영업활동 내용입니다.

 

알에프세미 칠레 독일 해외영업활동 내용입니다.

알에프세미 베트남 인도네시아

해외영업활동 내용입니다.

알에프세미 핵심경쟁력에 관한 내용입니다.

 

알에프세미 매출실적표입니다.

전기대비 약간 감소했네요.

알에프세미 연구개발비용표입니다.

연구개발비율은 올라갔네요.

알에프세미 회사 기본정보입니다.

매출액은 400억원대입니다.

알에프세미는 전일대비 1,225원 26.04% 상승한

5,930원인 상태입니다.

거래량은 5,345,376

거래대금은 30,155백만입니다.

장중 기준입니당.

알에프세미 시가총액은 481억

코스닥 시총 1062위 입니다.

외국인소진율은 1%입니다.

 

알에프세미는 작년 07월 제일 높았으며

올해3월이 제일 최저네요.

알에프세미 기업실적표입니다.

이익률이 많이 안좋아지고 있습니다.

 

알에프세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기업실적이 나뻐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2019년 기준도 적자인것을 보면

코로나때문은 아닌 것 같네요..

 

알에프세미에 진입하시려고 하시는분들은

회사 상황도 잘 알아보셔야겠습니다.

 

콩콩이님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 최근 이슈종목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글을 참조해주세요.

 

콩~~빠

 

 

https://4498jh.tistory.com/66

 

 

셀트리온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종목검색에서 내려오지 않는 종목중 하나인 셀트리온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상한가는 아니지만 꾸준한 상승을 하고 있어서 투자자님들의 꾸준

4498jh.tistory.com

 

https://4498jh.tistory.com/68

 

씨젠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장마감이 다가오고 있네요 ㅎ 오늘 SG충방에 이어 소개해드릴 회사는 씨젠이라는 회사입니다. 코로나 이후 더더욱 유명해진 회사중 하나입니다. 바로 시

4498jh.tistory.com

 

https://4498jh.tistory.com/69

 

일양약품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님들 안녕하세요. 금요일장은 엄청난 상승은 아니지만 다들 성투하셨나요? 일양약품은 인기검색에서 하두 내려오지 않길래 저도 관심있게 보았던 회사입니다. 바로 소개해드리��

4498jh.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