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킹의 힐링세상

코메론 주가 전망 알아보자 본문

주식 정보

코메론 주가 전망 알아보자

우아킹 2020. 7. 6. 10:37

 

콩~~~하

콩콩이 여러분 주말 잘보내셨나요?

주말이 끝나자마자 sk바이오팜이 1등으로

주식시장을 역시나 달리고 있네요 ㅎㅎ

 

그 뒤를 이어 달리고 있는

코메론이라는 회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볼게요~

 

코메론 연결대상 종속회사 개황표입니다.

종속회사는 4개가 있네요.

시몬스라해서 침대인줄 알았습니다..?ㅋㅋ

 

코메론 연결대상회사의 변동내용 표입니다.

코메론은 주식회사 코메론이라고 표기하고

영어로는 komelon입니다.

 

코메론은 1963년 04월 14일 설립했으며

2001년 01월 12일 코스닥에 상장하였네요.

코메론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입니다.

코메론은 중소기업에 해당합니다.

코메론이 영위하는 사업들입니다.

코메론 자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입니다.

코메론 계열회사에 관한 사항입니다.

코메론 종속기업 주요 재무현황표입니다.

 

코메론은 신용평가 해당사항이 없네요.

코메론은 2001년 01월 1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특례상장여부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코메론 상호변경내역입니다.

 

코메론 증자현황표입니다.

코메론 주식의 총수현황 표입니다.

코메론 자본금 및 1주 당가액입니다.

코메론 자기주식 취득 및 처분현황 표입니다.

코메론 의결권현황표입니다.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주식은 

8,284,370주

의결권없는 주식수는 763,630주 입니다.

 

코메론 주요배당지표입니다.

코메론 관련 사업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구는 가정에서부터 중공업에 이르기까지 

폭 넓게 사용되는 제품으로 기계, 자동차,

조선,항공, 전자공업 등 첨단산업의 핵심분야를

차지하고 있으며, 또한 초 정밀도가 요구되는

정밀기계, 전자, 반도체, 항공산업등에 사용되는

기초산업으로 우수한 공구의사용은 관련제품의

품질향상과 기술개발, 그리고 원가절감

및 생산성 제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네요.


공구산업은 품종과 규격이 다양하여

공정자동화에 어려움이 많으며, 기술축적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전형적인

KNOW-HOW 산업이며, 최근 공구산업은

첨단산업 및 신소재의 발달로 기술집약적인

산업으로 전환되어 가는 과정에 있으며,

선진국에 대한수출 전략 품목이

될 수 있는 유망 산업이라네요.

줄자는 공구산업중에서도 기초기간산업인

 정밀측정기기산업 

(Precision Measuring Instrument Industry)으로,

 길이를 측정하는 곧은자 (Straight Rule) 에서

 시작이 되어 편리성, 휴대성을 감안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으며, 선진국에서는 필수적, 

대표적 수공구 측정기기로서 산업용, 건축용,

 측량용 등 전문가용에서부터 일반 D.I.Y

 ( Do It Yourself )용, 판촉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층을 갖고 있다네요.


줄자는 정밀성의 기본적 특성 외에도 기능성,

 작동성, 디자인, 인체공학적 설계 등 다양한

Pattern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위한 변모를

계속해 오고 있으며, 미국의 Stanley, 일본의

Tajima 등 선두기업들은 줄자전문 회사로부터

출발하여 제품의 다각화 및 시장확대의 전략을

통해 정밀측정기기 종합공구 메이커로 부상하였다네요.


줄자의 시장규모에 대해서는 통계자료가

 미비한 상황이나, 단일 최대의 시장인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살펴본다면 300억불로 추정되는 

전체공구시장중에서 3억불 정도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네요.

톱 시장은 크게 목공용톱과 공업용톱으로 

구분되며, 현재 국내의 톱사장은 70% 이상을

 목공용톱이 차지하고 있는데, 목공용톱 중에서도 

교체식 톱날의 시장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라네요.

 

국내시장은 일본산 제품이 기술력 

브랜드인지도 면에서 독점적 위치에 있으며,

 기타 국내 제조업체가 2, 3위를 형성하고 있다네요.

보통 제조업회사를 가면 측정제품들부터 다 일제져 ㅠㅠ

 중국산은 강판소재의 질적 차이로 인해 아직까지는

 국내시장에서 경쟁력이 낮고 

시장점유율도 미약하다하네요.

따라서 수출시장에서도 한국산 제품이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만 브랜드력이

 약해 대부분 OEM수출에 의존하고 있는 단계라네요.

압연사업은 연속 주조에서 생산된 반제품을

 열연, 후판, 선재, 형강, 봉강 공장으로 

이송시켜 재가열한 후, 각각의 열연 

압연기에서 소정의 형상 및 치수를 갖는

 제품을 생산하는 공정을 말하는 바, 즉, 

반제품을 가열하여 두 개의 롤(Roll) 사이에

 밀어 넣고 압착시켜 여러 가지 형태의 

강재를 만드는 공정이라네요.

 

형태에 따라 판재 및 봉재, 선재압연으로 

구분될 수 있으며, 압연 온도에 따라

 열간 압연, 냉간 압연으로 구분된답니다.

냉간압연사업은 산업활동에 필수적인 

기초소재를 공급하는 장치산업으로 생산설비

 특성상 설비투자비 규모가 큰 자본집약적 

산업이며, 크게 대기업의 광폭압연과 중소기업체의

 협폭압연 생산으로 대분되고 있으며, 중공업의

 모든 분야에 걸쳐 기초산업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고 자동차부품, 전자부품, 선박, 건설 등

 모든 산업분야에 부품소재로 사용되고 있다합니다.

 

공구산업은 그 자체가 소모성 제품으로서

관련산업의 경기에 따라 생산활동이

민감한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네요.

 

전세계 줄자의 수요통계는 별도로 집계,

발표되지 않고 있으나 업계에서는 약

10억불 정도의 시장이 형성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네요.

 

단일시장으로는 최대의 시장인 미국시장이

약 3억불, 유럽시장이 3억불,

그외 기타국가 4억불 등으로 추정된답니다.

국내 건설경기 침체로 수요감소 상황에서 

저가 수입재 증가로 국내업계의 가동율이

 하락하고, 시황약세의 원인으로 작용한다네요.

 

 그러나 자동차 생산 호조의 영향으로

 봉강은 명목소비, 생산, 수출입이 모두

 증가를 기록하고 있으나 중국산 제품이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일본산 제품을 

급속 대체하면서 일본의 수입비중은 점차

 감소하고 중국의 비중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랍니다.

일반적으로 줄자의 수요는 경기의 변동이나

 계절적 요인 등에 기인하지 않으며, 다만 

사용자들의 활동성이 떨어지는 1~2월,

 7~8월에는 그 수요가 조금씩 위축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그보다는 제품의 수명에

 더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제품의 수명은 소비층에 따라 달라지는데, 

전문가용 제품의 수명은 평균 1~2개월 정도이며

 일반D.I.Y( Do It Yourself )용 제품은 1~2년

 정도를 평균수명으로 보고 있습니다.
압연사업부문은 산업의 기초소재이기 때문에

 계절적인 변동의 영향은 적은 반면, 자동차, 

가전부문의 수요와 여타 장치산업의 수요에

 영향을 많이 받고 있으며, 수요변화에 따른

 공급유연성이 부족하여 중장기적인

 경기변동의 양상을 보이고 있다네요.

줄자시장에 있어서 경쟁력은 시장에서의

 지위와 경쟁 상대에 따라서 그 양상이

 달라지는 바, 중국, 대만 등 후발업체들과의

 경쟁관계에서는 가격이 주요 요소가 될 것이며,

 미국, 일본 등 업계의 선두기업들과의 

경쟁관계에서는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술, 품질이 주요경쟁 요인이 될거랍니다.

코메론 경쟁사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줄자에 사용되는 철강소재는 압연을 요하는

 탄소강이며, 특수강으로 분류되어 제강회사에서는

 수익성이 낮은 관계로 조달이 어렵기 때문에

 제강회사의 후판을 줄자소재로 쓸 수 있는

얇은 두께로 공급하는 재압연회사로부터

원재료를 구매하여야 한다합니다.

 

섬유제 줄자의 기본 소재가 되는

유리실(Fiberglass Yarn)은 한국 및 대만이

주요 원재료 조달국이며, 한국의 소량생산

체제와 대만의 대량생산 체제로 이원화

조달이 가능하여 수급상의 문제점은

크게 나타나지 않고 있다구 합니다.

IMF이후 줄자의 국내 수요는 주변환경의 

악화로 인하여 일대 전환기를 

맞이하게 되었으며,  특히 기존의 수입품과

 국내 제품의 경쟁력, 소비자들에 대한 

구매력 등이 대폭적으로 축소 되었고 

98년의 침체기를 지나 99년 경제여건의

 안정기를 지나서 다시예년의

 수요시장을 형성하게 되었다네요.

 

나아가 수출시장에서는 관련분야인

종합공구 분야까지 진출하는기업들이

일부 나타났으며, 이는 기존시장을 더욱

확대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는 반면, 더욱 치열한

경쟁력이 요구될 것으로 전망된다합니다.

줄자사업이란 크게 공구산업의 일부분으로 

한국표준산업 분류시 도안 및 제도기구 

제조업에 속하는 측정공구 분야로서 줄자,

 버니어 캘리퍼스등 각종 치수, 

측정등에 사용되는 기기들이 속한다네요.


줄자사업은 크게 사용 재료와 용도에 따라

제조방법이 크게 다르고 업종이 분류됩니다.

당사는 측정공구 분야의 계량계측기 분야중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길이계의 측정기기인 줄자를

제조하는 회사로서 특히 코메론의

FIBER GLASS TAPE는 산업용, 전문측적용 등

정밀도를 요하는 분야에 사용되는 기기라네요.

 

세계적으로 3~4개의선진 제조업체만이

생산해오던 高기능 기기로서, 세계 최고의

인장강도를 자랑하는 줄자를 순수 국내기술에

의해 개발 국산화하였다는데 큰 의미를

둘 수 있으며 지금은지구촌의

약 80 여 개국에

" MADE IN KOREA - KOMELON " 으로

수출하고 있다합니다.

또한 코메론의 Stainless Steel 줄자는

Stainless박판 소재의 열처리 기술이라는

난제를 해결하여 일본시장에서 Tajima에

이어 2위의 인지도를 보이고 있으며,

미국 시장에서는 Stanley, Lufkin에 이어 3위의

인지도를 인정받으면서 성공적으로

시장선점에 성공한 케이스로 평가 받고 있다네요.


아울러 코메론은 1995년 줄자소재의

생산기술 확보를 위해 압연공장을

설립하고 1998년 " 스테인레스 강대의

형상화 연속열처리 기술"의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세계에서 유일하게 소재생산에서부터 제품제조,

마케팅에 이르기 까지 막강한 경쟁력의

제조 프로세스와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또한 해외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일본공업규격 인 "JIS" 1급 인증을

획득하고, 유럽의 "EC" 번호도 승인 받아

기존의 미국시장외에 수출시장을

더욱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합니다.

2012년 7월 법인설립하고 2013년 12월

코메론에 합병된 사업부문으로 영업력 확장과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코자 조직구축과

영업시장 확장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네요.

우리나라의 철강산업은 70년대 후반에 

선진국으로부터 제조기술을 도입한 이후, 

80년도 후반에 이르러 고급강을 

생산할 수 있는 독자 기술을 확보 하였으며,

 90년대 후반에는 선진국 대비 비교 우위 확보를

 위한 철강 혁신기술 개발에 과감한

 투자가 진행 중에 있다네요.

 

철강산업은 중공업의 모든 분야에 걸쳐

기초 소재산업 분야이며, 줄자 소재, 자동차부품,

전자부품,선박, 건설 등 모든 산업분야에

부품소재로서의 활용도 또한 매우 크며,

또한국내 산업의 발달로 인한 전자부품 및

가전제품의 고급화 추세, 70년대 설비투자된

기계, 설비 등의 교체 등으로 그 수요가

증대되고 있고, 국민생활 향상에

따른고급자재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된다네요.

코메론은 95년 줄자소재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대일금속으로부터 영업양수와 함께

인천공장을 설립하였으며, 97년 대동강업으로부터의

영업양수를 통해 압연사업을 확장, 영위해 오고 있답니다.

 

당사는 두께 0.08 ~ 4.0㎜, 폭 4 ~ 400㎜ 까지의

협폭 냉간압연을 생산하여 일부는 당사의 줄자

원재료로 공급하고 있으며, 자동차, 가전 등의

수요처로 내수판매하고 있다네요.

코메론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입니다.

코메론은 시장점유율을 파악하기 어렵다네요.

코메론 북미시장 현황입니다.

코메론 중남미 시장 현황입니다.

코메론 일본 및 아시아시장 현황입니다.

코메론 유럽, 중동, 국내시장 현황입니다.

코메론 회사 기본정보입니다.

매출액은 600억대이네요.

코메론은 시가총액 872억원으로 

시총 코스닥 701위네요.

코멤론은 전일대비 1,960원 25.42%

상승한 9,670원인 상황입니다.

거래량은 480,489

거래대금은 4,573백만입니다. 장중이므로

더올라 갈 겁니당!

코메론은 1년차트기준 3월이 5,800원으로

최저이며 최고는 오늘이네요.

코메론 최근기업실적표입니다.

영업이익률, 영업이익, 순이익률이 좋네요.

지금 달리고 있는 종목으로

종목토론실도 핫하지만

이 종목이 왜 올랐는지

갸우뚱 하시는 분들도 많네요.

 

 

코메론이라는 기업을 사실 저도

오늘 처음알았습니다 ㅎㅎ

 

코메론 기업을 볼때

우리나라에서만큼은

괜찮게 보여지고 있네요.

 

일본의 섬세한 기술력때문에

약간 세계적인 시장에서는

밀리지만 언젠가 빛날 기업으로 보입니다.

 

콩콩이님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글마치도록 할게요.

 

 

이 외 최근 이슈종목들을 알고싶으시다면

아래글도 참조해주세요.

 

콩~~빠

 

https://4498jh.tistory.com/66

 

셀트리온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종목검색에서 내려오지 않는 종목중 하나인 셀트리온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상한가는 아니지만 꾸준한 상승을 하고 있어서 투자자님들의 꾸준

4498jh.tistory.com

 

https://4498jh.tistory.com/68

 

씨젠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장마감이 다가오고 있네요 ㅎ 오늘 SG충방에 이어 소개해드릴 회사는 씨젠이라는 회사입니다. 코로나 이후 더더욱 유명해진 회사중 하나입니다. 바로 시

4498jh.tistory.com

 

https://4498jh.tistory.com/65

 

YG PLUS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성투하셨나요? SK 바이오팜이 아주 인기인거 같은데 저는 오늘 다른 종목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상한가를 달성하다 잠잠하더니 오늘 상한가를 또

4498jh.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