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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서포트 주가 전망 알아보자

우아킹 2020. 7. 9. 20:17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뻐서 주식시장을 못봤네요ㅜ

 

오늘 상한가를 달성한 알서포트 회사에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알서포트 연결대상 종속회사 개황입니다.

 

 

알서포트 연결대상회사 변동내용은 없네요.

 

 

 

 

알서포트는 2011년 01월 0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특례상장에는 해당여부가 없네요.

 

 

 

알서포트는 알서포트 주식회사라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rsupport 이네요.

 

 

알서포트 합병에대한 내역입니다.

 

 

 

알서포트 주요사업내용입니다.

 

 

 

알서포트 최근3년간 신용평가는 bbb이상이네요.

 

 

 

신용등급체계 표입니다.

 

 

알서포트 지배회사 본점소재지 변경내역입니다.

 

 

알설포트 종속회사 본점 소재지 및 변경입니다.

알서포트 최대주주 변동사항은 없습니다.

 

 

알서포트 그밖에 경영활동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의 발생내용표입니다.

 

 

 

알서포트 자본금 변동현황입니다.

 

 

 

알서포트 증자현황표입니다.

 

 

 

 

알서포트 미상환 전환사채 발행현황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알서포트 미상환 신주인수권부사채 등 발행현황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알서포트 미상환 전환형 조건부자본증권등 발행현황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알서포트 주식의 총수 현황입니다.

 

 

 

알서포트 자기주식 취득 및 처분현황입니다.

 

 

 

알서포트 의결권 행사할 수 있는 주식은 52,061,075주

의결권 없는 주식은 1,206,008주 입니다.

 

 

 

 

알서포트 주요배당지표입니다.

 

 

 

알서포트 사업부문 구분 내용입니다.

 

 

 

알서포트는 IT 서비스업 중 원격지원

서비스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원격지원 서비스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사람이나

장비를 연결하여 문제를 식별하고 처리하거나

부가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라네요.

 

 

원격제어 소프트웨어는 다이얼 업 네트워크, 

VPN, P2P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내/외부 고객의 참여 없이도 Web으로 중앙 관리

 시스템에 접속하여 장애나 고장을 처리하고 

시스템의 유지보수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알서포트의 RemoteView, Mobizen

 제품군이 이에 해당한다네요.

 

 

원격지원 소프트웨어는 인터넷 연결을 통해

 장비간의 연결을 자유롭게 허용함으로써장비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대표적인 서비스 형태는 

기업의 전문가가 고객의 문제 해결을 위해

 지원하는 헬프 데스크 서비스가 있다네요다.

 알서포트의 RemoteCall 제품군이 이에 해당하군요.

 

물리적으로 멀리 떨어진 사람들 간에 회의에서

 참가자들이 실시간으로 멀티미디어 자료를 

공유하면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네요.

알서포트 RemoteMeeting 제품이 이에 해당합니다.

 

알서포트는 2001년 창사 이래 원격지원 서비스

분야에만 집중하고 있고 지속적인 신기술개발과

해외 사업에 주력함으로써 원격지원 시장 점유율

국내 1위, 일본 시장 1위, 아시아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세계 시장 5위(IDC Report, 2015)를

기록하고 있네요.

 

이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의 글로벌 서비스

전개 기술 및 모바일 관련 기술, 임베디드

시스템 제작, 영상 관련 기술 그리고 원격 제어에

대한 원천 기술들을 확보하고 있네요.

알서포트는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출시하여 신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답니다.

 

 

알서포트는 원격지원과 원격제어 분야에

지속적인 기술 투자와 사업 역량을 집중해오고 있으며,

그에 따른 성과로 일본 및 아시아 시장 내

점유율 1위 기업이고, 세계 5위

글로벌 기업(IDC Report, 2015)으로 성장하였다합니다.

 

 

원격지원 서비스 시장의 규모는 2014년 기준

 5억2천3백만 달러이고,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예상 연평균 성장률은 약 20%로 추정된다네요.

 

원격지원 분야는 원격지원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 만족 극대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주로 고객 지원/처리 업무에 활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주 고객층은 이를 활용해야 하는 몇몇 기업으로

한정 될 수 밖에 없었답니다.

 

그러나 최근 기업 내의 비용 절감의 인식 변화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원격지원

서비스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이로 인해 원격지원 시장의 성장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네요.

 

 

인터넷 초고속망의 보급은 인터넷 사용자의 급속한

 증가와 함께 인터넷 서비스 증가를 야기하였으며,

 많은 부분에서 일상생활의 여러 가지를 변화시켰다네요.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이 출시되고

 급속하게 보급되면서 불과 몇 년 사이에 TV 시청,

 독서, email, 소셜미디어 등 일상생활의 패턴을 

바꾸어 놓았고 이는 원격지원 서비스 시장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답니다.

 

 

원격지원 시장의 주요 고객 특성은 두 가지가 있네요.

 첫 번째는 원격 지원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세분화 되고 있다는 것이고, 이는 기존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하고 더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는 것이랍니다.

두 번째로는 더 다양한 Connected Device가

늘어남에 따라 관리 대상이 늘어나게 되어

고객 니즈가 복잡화 되고 있으며, 디바이스가 늘어남에

따라 각 디바이스 OS의 특성에 맞게

원격 지원 기술이 최적화 되어야하기 때문이랍니다.

 

 

알서포트의 제품 및 서비스가 고객에게 주는

가치는 비용 절감과 대 고객만족도 향상이라네요.

 

비용 절감 측면으로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기업의 비용

절감의 욕구는 증가하기 때문에 당사 제품을 찾는

고객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이랍니다.

 

이는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리먼브라더스 파산으로

인한 금융위기, 유럽 경제위기, 그리스 붕괴 등과

같은 거시 경제 요인이 발생한 해에도 알서포트의

매출이 꾸준한 성장하는 것을 통해 알 수 있답니다.

 


고객의 대 고객 만족도 측면으로는,

알서포트의 원격 지원 툴을 활용하여, 고객사의

대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기에, 대기업을 중심으로 하여

중소기업까지 당사의 원격 지원 툴 사용 확대가

점차 늘어나가고 있다네요.

 

또한 이는 경기 변동과는 관계없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는 것은 모든 기업의 미션이기에,

경기 변동과는 큰 관계가 없음을 알 수 있다합니다.

 

 

2015년 IDC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원격지원

 시장은 미국 업체들이 주도하고 있고,

 상위 6사(Cisco WebEx, LogMeIn, Bomgar, 

Teamviewer, Rsupport, NTRglobal)가 전체 시장의

 61%를 점유하고 있다네요.

각 업체들은 자사만의 고유 경쟁력을 유지 발전시켜

나가고 있으며 규모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답니다.

 

Citrix Online은 소셜, 모바일, 클라우딩 중심의

 원격 지원 솔루션을 서비스하면서 스마트 오피스

 시장을 공략하는 기업이라네요.

주력제품인 Seelt는 사용자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기기로 비디오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원격 지원 솔루션 제품이랍니다.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Seelt를 통한 원격 지원 서비스 중에 비디오 쉐어링,

스크린 쉐어링, 채팅 기능 등을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다네요.

현재는 경쟁업체 였던 LogMein에

흡수합병되면서 회사가 소멸된 상태라합니다.

 

 

Cisco WebEx는 2014년 기준 글로벌 시장

 점유율 19.6%를 기록하며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네요. 

Cisco WebEx의 주력 제품 WebEx  Meeting

Center for Web conferencing, WebEx Event

Center for webinars, WebEx Training Center

for online training, WebEx Support Center를

통해 강력한 원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네요.

 

이들 제품군 중 WebEx Support Center는

원격 지원, 제어, 협업을 아우르는 다양한 원격 지원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랍니다.

Cisco WebEx는 지난해 다국어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해 다양한 국가에 원격 지원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답니다.

 

 


LogMeIn은 사물인터넷 시장을 겨냥한 원격 지원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인 Rescue 

매출이 전제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네요다.

2015년 4월부터 애플 iOS, iPad, 안드로이드

디바이스향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Rescue lens 제품은

모바일 기기의 렌즈를 통해 현장의 모습을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볼 수 있게 해주는 기술로

고객 입장에서 고객 지원 센터에 전화를 하지 않아도

원격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시간과

돈을 절약 할 수 있는 서비스랍니다.

LogMeIn은 사물인터넷 시장 성장에 따라

Rescue lens의 사용 영역이 점차

넓어 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네요.

 

 

Bomgar는 기업의 내부 직원 관리 및 고객 대응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고객에 특회된

 원격 지원 솔루션 기업이라네요.

 

2014년 연매출 6천3백만불을 달성해 전년 대비

21.6%의 성장을 보여줘 글로벌 시장점유율

3위에 올랐고 특히 기업 고객 상대로는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네요.

 

Bomgar는 Jump Client Access Schedule이라는

제품을 통해 외부 사용자가 정해진 날짜 또는

시간에만 고객의 PC나 모바일 기기에 접근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제공해 고객의 정보

공유 및 보안 이슈 문제를 해결했다합니다.

 

 


Teamviewer는 2014년 연매출 1억2천5백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이중 4천백만 달러가 

원격 지원 서비스 매출이라네요.

Teamviewer는 하나의 제품으로 서버 구축, 홈오피스,

 프리젠테이션, 미팅, 온라인 트레이닝, 협업 등

 모든 원격 지원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네요.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서비스하는

Teamviewer의 제품은 원격 서비스 공급자와

중소사업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NTRglobal은 2012년 미국의 ASG Group에 

인수된 IT 서비스 및 PC관리에 특화된

 원격 지원 서비스 기업이랍니다.

NTRglobal은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17,000개

기업에 원격 지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네요.

NTRglobal의 고객은 다수가 유럽에 있으며

북미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NTRglobal은 IT기업에 특화된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SaaS 플랫폼을 기반의 주력

제품 NTR Cloud와 Support Ultimate를 서비스하고 있네요.

 


알서포트는 독보적인 원격 지원/제어 기술인 화면

압축과 미러링 기술을 기반으로 제품을 제작하고

서비스해 원격 제어와 지원 분야에서 국내

및 아시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 지원 서비스 기업이라네요.

 

원격 제어 분야에서는 RemoteView와 Mobizen을

통해 고객의 원격 제어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고

원격 지원 분야에서는 RemoteCall 제품군을 통해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원격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2015년 상반기부터 RemoteMeeting이라는 웹기반의

원격 화상 회의 시스템을 공개해 원격 지원 서비스 중

협업 시장에 신규로 진출했네요.

또한, 당사는 2015년 하반기부터 RemoteCall Face라는

솔루션을 시장에 공개하고 국내 금융권 비대면

인증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합니다.

 

알서포트가 속해있는 원격지원 서비스 업계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네요.

시장 발전의 주된 요인으로 iPhone의 출시 이후

Android등의 스마트폰, 태블릿 등이 출시/보급되면서

IT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고 모바일 시장이

급속도로 발전되고 있다는 점이랍니다.

이는 기존 원격 지원의 대상은 PC로 한정 지었으나,

모바일 단말기기와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가 출시됨으로써

원격 지원 기술의 적용 대상이 확장되고,

이에 따라 시장과 고객이 증가하게 됨을 의미 합한답니다.

향후 PC 시장에서 모바일 디바이스로

사업이 확장될 것을 전망하고,

Cloud/SaaS(Software as a Service)기반 Cloud형

서비스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 합한다네요.

 

 

알서포트는 전일대비 2,300(29.49%) 상승한

10,100원으로 장마감하였습니다.

거래량은 54,924,982

거래대금은 507,580백만이네요.

 

 

알서포트는 시가총액  5,380억원으로

시총 코스닥 101위입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20%네요.

 

알서포트 1년차트를보면 완벽한 우상향그래프입니다.

아이고..배아파라.

 

 

알서포트 기업실적분석입니다.

최근 분기실적 순이익이 왜이렇게 

엄청나게 떨어졌는지 궁금하네요 ㄷㄷ.

 

알서포트 종목토론실입니다.

내일장이 너무 기대되네요 ㅎㅎ

 

알서포트는 최근들어 외국인이 꾸준하게 계속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알서포트가 상한가를 친 이유중 하나가

반사 이익을 얻었다는 점인데요.

일본의 경쟁업체중 하나가

서비스를 중단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투자자들이 몰리는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알서포트는 꾸준한 실적을 보여주다

이번 분기때 실적이 안좋네요.

 

 

 

콩콩이님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글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알서포트 외 최근 이슈글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글들을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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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노신소재 주가 전망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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