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킹의 힐링세상

소마젠 주가 전망 알아보자 본문

주식 정보

소마젠 주가 전망 알아보자

우아킹 2020. 7. 13. 22:45

 

 

콩~~하

오늘 상장한 소마젠 이라는

회사가 매우 핫하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려고 했는데

 

엄청나게.. 어려운 회사라

그냥 쓰~~~윽

포스팅 해보고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마젠에 대해 바로 알아볼게요~

 

소마젠 연결대상 종속회사 개황입니다.

 

 

 

소마젠은 주식회사 소마젠이라 불리며

영문으로는 promagen 입니다.

미국소재기업이라네요.

 

소마젠 설립일자는 2004년 12월 02일 입니다.

 

 

소마젠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입니다.

 

 

 

소마젠은 미국 소재기업이라 해당사항이 없으나

국내 중소기업 요건에 부합한다네요.

 

 

 

 

소마젠 대리인에 관한 사항입니다.

 

 

 

소마젠 주요사업의 내용입니다.

 

 

소마젠 국내계열사 해외계열사 내용입니다.

 

 

소마젠 연결대상 종속회사 관한사항은 없네요

 

 

소마젠 신용평가에 관한 사항은 없네요.

 

 

 

소마젠은 메릴랜드주법에 따라 설립됬다네요.

어우 어려워라.

 

 

소마젠 주권상장 또는 특례상장 관한 사항 없네요.

 

소마젠 본점소재지 및 변경내역입니다.

 

 

 

소마젠 최대주주 변동내역입니다.

 

 

 

 

소마젠 상호변경내역입니다.

 

 

소마젠은  해당사항이 없네요.

 

 

소마젠 회사 합병에 대한 내용입니다.

 

 

소마젠 사업변동은 없습니다.

 

 

소마젠 자본금 변동사항입니다.

 

 

소마젠 전환사채 발행현황내역입니다.

 

 

소마젠 주식의 총수 현황입니다.

 

 

소마젠 자기주식 취득 현황은 해당사항이 없네요.

 

 

 

소마젠 다양한 종류의 주식 해당사항 없습니다.

 

 

 

소마젠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주식수는

보통주 12,451,261주 입니다.

 

 

소마젠 3사업연도 배당현황입니다.

 

 

 

소마젠 사업의 개요입니다.

기존사업, 신규사업으로 나누어져있네요.

 

소마젠이 뭐하는지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소마젠은 2004년 12월에 설립되어,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 (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하며, 미국 내에서

 해당 분야의 인지도와 점유율을 키워오고 있는 유망 기업이네요.

 

소마젠 서비스 상품은 주요하게는 염기서열 분석의

Gold Standard로 불리는 생어(Sanger) 방식의

시퀀싱 서비스 (CES 서비스)와 10년 여 전부터

각광을 받으며 눈부시게 발전해 온 기술인 차세대

시퀀싱 (Next Generation Sequencing)으로 구분되며,

원천적으로는 해당 기술을 이용하지만 소마젠의

다년간 축적된 경험으로 만들어낸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정확한 데이터를 생산하고

고퀄리티의 데이터를 제공해야 하는 진단 시장의

요구에 필수적인 인증 시스템인 CLIA

(Clinical Laboratory Improvement Amendment)와

CAP(College of American Pathologists)을 취득하여

임상진단 서비스(Clinical Service) 및 개인의 직접의뢰

유전자 검사(DTCGT)의 형태로 상용화 되어 있습니다.

고객에게 One-stop service 편의 제공을 위해

염기서열 분석의 이전 단계인 PCR, Purification,

DNA extraction 등 전처리는 물론이고 최신 기기를

통한 유전자 서열 생산 이후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네요.

 

 

유전체 분석은 유전체를 학술적으로 연구하는 

대학이나 각종 관련 컨소시엄, 바이오 마커를

 개발하고자 하는 제약회사의 연구자들, 

병원에서 환자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의사들은

 물론, 최근 들어서는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개인들까지도 모두 대상으로 하고 있는 사업 분야랍니다.

 

 

소마젠은 15년 전 미국 시장에 침투하여 현지의

 고객 요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한 신기술을 빠르게 먼저 습득하여 최적화하는

 꾸준한 노력으로 미국내 연구자 시장에서 크게 

인정받고 있으며, 근래 5년간 대형 과제들을 성공리에

 진행하면서 미국 내 NGS 서비스 시장에서 

최근 3-4년간 10% 전후의 점유율을 유지해왔다네요.

 


소마젠의 유전자 분석 서비스는 크게 세 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두 가지는 

기존 사업인 생어 유전체 분석(Sanger Sequencing, CES)과

 차세대 유전체 데이터 분석

(Next Generation Sequencing, NGS)이고, 

나머지 하나는 개인 유전체 분석

(Personal Genome Sequencing) 입니다.

CES와 NGS는 기본적으로 Research Use Only (RUO)

상품을 구성하고 있으며 그 중에 인증을 받은 항목에

대해서만 Clinical Testing (CLIA) 상품으로

등록되어 임상 진단용 서비스가 가능해진다네요.

 

 

소마젠이 생어 유전체 분석을 위해 사용하는 

원리는 디디옥시뉴클레오타이드(ddNTP)를 이용한

 DNA의 정확한 염기 서열을 분석하는 방법으로, 

ddNTP 는 염기의 종류에 따라 구분하며, ddATP, 

ddTTP, ddCTP, ddGTP가 있습니다. 이 물질은 

DNA 가닥이 합성될 때 사용될 수는 있지만 3´말단에

 OH기가 없어 DNA 가닥이 더 이상 합성되지

 못하도록 하는 특징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생어 유전체 분석의 과정은 주로 Genomic DNA를 

추출하거나 의뢰인으로부터 수령 → DNA를 PCR 

방법을 통해 증폭 → 정제 → ABI 3730xl System 

분석을 통해 이루어 진답니다.

 

 

 

소마젠이 차세대 유전체 분석에 쓰는 분석

 원리는 유전자 분석 장비 회사인 Illumina가

 고안한 것으로 Sequencing by synthesis 기술입니다.

 DNA를 단편으로 자른 뒤, 양쪽에 서로 다른

 종류의 adaptor를 붙여 만든 라이브러리를

 adaptor와 상보적인 oligo가 붙어있는 

Flow cell이라는 슬라이드에 흘려 보내어 

증폭시킨 뒤, DNA를 합성시킬 때 염기가 주형에

 결합하면서 염기서열이 나타나는 형광을 측정하여

 이미지화 해서 분석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기반으로 소마젠의 기술력을

 접목하여 목적에 따라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다네요.

 

 

소마젠이 사업화 한 개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로, 유전형을 분석하여 사람들에게

 상대적 질병 위험 정보를 주거나 삶의 질을

 높이는 맞춤 건강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연구를 통해비만, 아토피, 우울증, 

암 등의 질환에 직ㆍ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밝혀진 장내 세균의 구성을 분석하고

 유익균과 유해균을 분석하여 장 건강 변화를

 과학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장내/구강내 

미생물 검사 (Microbiome) 서비스를 구비하고 있다네요.

 

 

질병관리 패러다임이 질병의 치료에서 예방 중심으로

 변화함에 따라 유전체 연구를 통한 조기 진단법 

개발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고 있습니다. 

개인 맞춤 의학은 개개인의 유전체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질병의 조기 진단, 예방, 치료

 및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활용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고, 

막대한 의료비용 지출의 감소를 유도함으로써

 보건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으며,

 사회경제적인 파급효과로 인해 그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라네요.

 

 

NGS와 같은 유전체 분석 기술의 개발 및 비용

 하락으로 인해 개개인의 유전체 분석을 통한 

맞춤의학 활용 가능성이 점점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며,

 개인맞춤의학은 환자개개인의 유형에 따른 적절한

 약물 혹은 치료법을 선택함으로써

 치료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을 의미한다합니다.

 

 

기초연구 분야에서의 서비스 경쟁은 포화된 반면에

 새롭게 형성되는 유전체정보 기반의 임상시장으로의

 진입은 시장 확장의 가능성과 대형 임상 및 

IT기관의 많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신기술 분야에서의

 시장 점유율은 시장의 태동기에 형성된

 10여개의 사업체에 불과하다네요.

 

 

소마젠은 상장하면서 29.61%상승

15,100원으로 장마감하였습니다.

거래량은 20,757,344

거래대금은 285,373백만 입니다.

 

소마젠은 시가총액 2,546억원으로

시총순위 코스닥 259위이네요.

 

외국인 소진율은 4%대입니다.

 

 

소마젠 실적은 매우 안좋네요 ㅎㅎ

실적이 안좋으면서 이렇게 상한가를 

달성한 이유는 상장버프와 더불어

소마젠이라는 회사가 한국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미국에 설립한 회사이기 때문이져?

 

유전체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한

4개의 사업영역을 보유한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인만큼

사람들의 많은 기대를 안고 있는듯합니다 ㅎㅎ

 

 

내일장도 기대되는 종목중 하나입니다.

 

 

 

소마젠 외 최근 이슈 종목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글을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콩~~빠

 

https://4498jh.tistory.com/84

 

시노펙스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금, 토, 일 푹 쉬고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ㅠㅠ 장마가 이어지고 있어서 밖에 날씨는 춥네요 ㅎㅎ 오늘 월요일 장의 시작과 함께 상한가 종목들이 많은데 그중

4498jh.tistory.com

 

 

https://4498jh.tistory.com/83

 

알서포트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뻐서 주식시장을 못봤네요ㅜ 오늘 상한가를 달성한 알서포트 회사에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알서포트 연결대상 종속회사 개황입니다

4498jh.tistory.com

 

 

https://4498jh.tistory.com/82

 

나노신소재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성투하셨나요? 나노신소재회사가 상한가를 달성하였는데 나노신소재가 무슨회사인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할게요. 나노신소��

4498jh.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