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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아이 주가 전망 알아보자

우아킹 2020. 7. 14. 19:41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제 작성한 종목이 연상을 해서

오늘은 다른 종목을 써보려고 합니다.

 

 

바로 비디아이라는 회사입니다.

비디아이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디아이 연결대상 종속회사 개황입니다.

 

 

 

비디아이 연결대상회사의 변동내용은 없습니다.

 

 

 

비디아이는 2017년 11월 0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특례상장 여부는 없네요.

 

 

 

비디아이는 비디아이주식회사라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bdi입니다.

오드아이가 생각난다는..?

 

 

 

 

비디아이는 1992년 06월 18일 설립했네요.

 

 

비디아이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입니다.

 

 

 

비디아이 회사 사업 영위의 근거가 되는 법률

해당사항 없습니다.

 

 

비디아이는 중소기엉베 해당합니다.

 

 

 

 

비디아이는 대한민국에 대리인에 관한 사항이

해당사항이 없네요.

 

 

 

비디아이 신용평가는 bb등급이네요.

 

 

 

신용등급표 정의입니다.

 

 

 

비디아이 본점 소재지 및 변경 내역입니다

 

 

 

비디아이 최대주주 변동은 없습니다.

 

 

비디아이 상호변동 내역입니다.

백두산업에서 비디에이치

비디에이치에서 비디아이로 바꿨네요.

 

 

비디아이는 해당사항ㅇ ㅣ없습니다.

 

 

 

비디아이는 실행한바가 없습니다.

 

 

 

비디아이 주된 사업의 변화는 없습니다.

 

 

비디아이 경영활동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 발생내용입니다.

 

 

 

비디아이 증자현황표입니다.

 

 

 

비디아이 주식의 총수입니다.

 

 

 

비디아이 자기주식 취득 및 처분현황입니다.

 

 

 

비디아이 의결권없는 주식수는 117,332주

의결권 행사할 수 있는 주식수는 8,121,006주 입니다.

 

비디아이 3사업년도 배당현황표입니다.

 

 

 

비디아이 주요제품 설명표입니다.

비디아이 사업에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화력발전은 주로 유연탄(다량의 휘발분을

 함유하여 화염을 내며 타는 발전용 석탄)을 

보일러 안에서 연소시킨 다음, 가열된 증기로

 터빈을 돌려 전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화력발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유연탄을 보일러까지 이송 및 이송하는 과정에서

 석탄분진의 비산 등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석탄취급설비가 필요하답니다. 

 

석탄이송설비란 항구나 기차역 부근에 배나

 기차로 운반되는 일반적인 화석연료

(석탄, 유연탄, 무연탄, 아역청탄)를 화력발전의

 주요설비인 보일러까지 이송하는 설비입니다.

 하역기(Ship unloader)와 콘베이어 밸트를 이용하여

 석탄저장설비에 이송 저장한 후 상탄기(Reclaimer)를

 통해 콘베이어에 상탄하고 분쇄기를 거처 

보일러에 최종적으로 공급하게 된다네요.

 

 

과거에는 항구나 기차역 부근에 배나 기차로

 운반된 석탄을 국내 화력발전소에서 

사용하기에 앞서 일시적으로 저장하여 

보관하도록 하기 위한 야적장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야적장에서는 석탄을 특별한 장치 없이

 보관하거나, 큰 포장지를 이용하여 덮어서 

보관하고 있는 수준이었으며, 바람이 

부는 경우 많은 석탄분진을 비산시켜왔다네요.

 

 

또한 야적장에 보관된 석탄은 다량의 주변 휘발

 요인으로 인하여 자연 발화가 쉽게 발생하였으며,

 대부분의 발전소는 옥외 저탄장(Open stock yard)을

 운영하여 지속적으로 물을 분사하는 방법으로

 자연 발화를 방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발전소

 입지 여건상 저탄장이 많은 면적을 차지하여

 효율성이 떨어지는 문제점이 존재하였다합니다.

 

이에 따라 현재는 석탄분진의 비산 등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일로(Silo),

 석탄저장 쉐드(Coal Storage Shed) 등의

 옥내저탄장설비를 설치하는 추세이며,

 이러한 추세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네요.

 

 


화력발전 과정에서 황산화물(SOx)이 발생되며, 

황산화물 배출시 산성비, 스모그 등의 대기오염을

 유발하므로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황산화물 배출저감방법 중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배연탈황설비

(FGD, Flue Gas Desulfurization System)이며,

 선진국과 국내 대형 화력발전소에 주로 적용되는

 기술은 석회석-석고 습식배연탈황법으로

 상업적으로도 가장 완성단계에 있는 것으로

 평가되는 기술이라네요.

 

 

탈황설비는 전기집진기(EP, Electrostatic Precipitator)

 옆에 설치되며, 전기집진기에서 분진이 제거된

 배기가스는 120 ∼ 160℃의 온도로 흡수탑(Absorber)내로

 유입됩니다. 유입된 배기가스는 흡수제인 액상의

 알칼리 슬러리와 접촉하여 고형침전물(석고, Gypsum)이

 되며, 약 50℃로 냉각 처리된 가스는

 열교환기(GGH: Gas Gas Heater)를 거쳐 100℃ 이상으로

 승온되어 굴뚝(Stack)을 통해 배출되는 과정을 거친다네요.

 

 

석회석은 석탄 연소 중 발생하는 황을 제거하는

 탈황 원료이며, 석회석을 흡수탑까지 이송하기

 위한 석회석 이송설비(LHS; Limestone Handling System)가

 필요합니다. 당사의 석회석 이송설비는

 국내 최대 용량기기의 저열량 사용 및 친환경

 설비의 도입으로 이송계통의 파이프 컨베이어,

 분리이송, 사일로에 저장, 분쇄 후 블로어로 

이송 및 배출 여과기능을 갖추었으며, 공급 저장고에

 공기 이송용 원형 및 돔 라인밸브를

 부착하여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네요.

 

 

 

화력발전 과정에서 미세먼지를 포함한 먼지가 발생되며,

 이는 대기오염 유발의 원인이므로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이에 화력발전소는

 보일러의 연소과정에서 발생하는 먼지가 포함된

 배기가스를 집진하기 위하여 보일러

 옆에 전기집진기를 설치하고 있다네요.

 

 

 

전기집진기는 방전극과 방전극에서 방출된

 음전하에 의해 음이온화된 분진을 포집하는

 집진판 및 집진판에 포집된 분진을 제거하는

 추타장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기집진기는

 일반적으로 6개의 필드로 구성되어 있다네요.

 

 

 

방전극과 집진판 사이에 고전압을 공급하면, 

방전극 주위에 전리현상이 발생하여 음전하가 형성됩니다. 

배기가스에 포함된 분진은 음전하를 흡수하여

 음이온으로 변경되며, 음으로 하전된 분진은 

흡인력이 작용하여 집진판에 붙게 되는 원리 입니다. 

집진판에 부착된 분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두껍게 누적되어 커다란 덩어리를 형성하며, 

주기적으로 가해지는 추타장치의 충격에

 떨어져 집진기 하부에 모여 분진의

 저장소로 운반되어 처리된답니다.

 

 

화력발전 과정에서 석탄을 연소시키고 남은 물질인

 석탄재(회, Ash)가 무연탄의 경우는 26~50%,

 유연탄(역청탄)은 8~15% 정도가 발생됩니다. 

회는 연소 후 모이는 장소에 따라 비회(Fly Ash)와

 저회(Bottom Ash)로 구분됩니다. 두가지 회의 특성과

 발생 위치(보일러에서 외부로 반출되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 에 집진, 처리하는 방식이 달라진답니다.

 

 

 

비회의 경우, 미세한 입자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보일러 상단부로 배출되며, 배출되는 비회를

전기집진기를 이용하여 사일로에 집진한 후,

공기를 이용하여 이송하고 있습니다.   

비회는 발생되는 회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과거에는 화력발전소가 비회를 폐기물 처리업체에

 비용을 지불하면서 처리하였으나 최근에는

 비회를 재처리 후 시멘트재료 등으로 판매하고 있다네요.



비회처리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돔 밸브(Dome Valve)입니다. 돔 밸브는 배관 내의

 회와 공기의 양을 조절하여 배관 내 회의 밀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밸브로, 전기집진기를

 통해 사일로에 저장된 비회가 배관으로 흘러

 들어갈 수 있게 밸브를 개폐하도록 설계되어 있다합니다.

 

 

보일러 하부에 쌓이는 저회(Bottom Ash)는 

상대적으로 비회 보다 무거우며, 부피가 큽니다.

 저회의 경우 분쇄기로 분쇄한 후 회이송조를 거쳐

 슬러리펌프로 물과 함께 회처리장으로 이송 및

 매립하여 처리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으나, 최근에는

 분쇄한 저회를 공기 수송하여 비회(Fly Ash) 사일로로

 보내 시멘트 원료로 재활용 하거나, 분쇄된 저회를 

보일러에서 한번 더 연소하여 사용하고 있다고하네요.

 

 

 

 

회정제시스템은 비회를 정제하여 시멘트의 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장비이며 정제한 회는

 정제하지 않은 회에 비하여 고가에 판매 가능합니다.

 따라서, 화력발전소는 회정제설비를 설비를

 설치하여 별도의 수입원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네용.


 

석탄이 연소될 때 사용되는 석탄의 

8~15%(유연탄의 경우)가 회로 발생되며, 

이 중 대략 10%는 저회 형태, 90%는 

비회 형태로 발생됩니다. 회정제시스템을 이용하여

 비회를 정 제할 경우, 70~80%의 회(Ash)가

 시멘트 원료로 사용되는 재료로 분리된다네요.

 

 

 

전력산업은 국가 경제발전의 원동력이자

 산업 활동 및 국민 기초생활에 필수 불가결한

 기초 에너지원인 전력을 생산하는

 기간산업으로서 공공성이 높습니다.

 이에 정부는 전기사업법, 전원개발에 관한 특례법,

 한국전력공사법, 물가안정에 관한 법률 등에 의거

 발전사업자의 허가, 경영감독, 전력요금 수준 결정 등을

 규제하고 전력수급기본계획, 전원개발 촉진, 수요관리

 등의 정책을 통해 전력 시장에 관여하고 있다합니다.

 

 

 

 

플랜트란 발전소나 정유공장과 같이 기계와 장치를

 기술적으로 설치하여 생산자가 목적으로 하는

 원료 또는 중간재, 최종 제품을 제조할 수 있는

 생산설비를 뜻합니다. 이러한 플랜트를 발주자로부터

 수주 받아 기획, 설계하고 필요한 자재를

 조달하여 시공하는데 이르는 모든 분야를

 포함해 플랜트 산업이라 칭합니다. 플랜트는

 설계(Engineering), 조달(Procurement), 시공(Construction)

 등이 복합된 산업으로 산업연관 효과가 높고

 산업구조 고도화에 기여하는 특성이 있다합니다.

 

 

 

 

세계시장현황입니다.

 

 

 

비디아이 회사 기본정보입니다.

매출액은 1200억대이고

종업원은 97명이네요.

대표자는 김일강 대표이사님 입니다.

 

 

 

 

비디아이 시가총액은 1,413억원

코스닥 시총 476위 입니다.

 

 

비디아이는 전일대비 1,930원 (29.97%)

올라 8,370원으로 장마감하였습니다.

거래량은 10,274,026

거래대금은 77,572백만입니다.

 

 

 

비디아이 1년 차트입니다.

최고점은 17,300원

최저는 2,306원입니다.

 

지금이 딱 중간점이네요.

 

 

 

비디아이 기업실적표입니다.

영업이익률은 엄청 좋지도 나쁘지도 않습니다.

 

 

오늘 상한가를 달성한 비디아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아야하지만

분야가 워낙 광범위해서

제대로 들어갈수는 없네요 ㅠ

 

 

 

비디아이는 미국 신약개발업체

엘리슨 파마슈티컬스 인수를 위해

계약금을 납입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한가를 달성한것으로 보이네요 ㅎㅎ

 

 

비디아이 외 최근 이슈 종목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글들을 참조해주세요.

콩~~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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