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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알아보자(2020.12.08)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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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알아보자(2020.12.08)

우아킹 2020. 12. 8. 23:07

 

콩~~하

콩콩이님들 안녕하세요.

오늘 상한가를 달성한 현대바이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바이오 회사 연결대상 종속회사 개황입니다.

 

 

현대바이오 회사명칭은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주식회사

영문으로는 hyundai bioscience 입니다.

 

 

현대바이오는 2000년 05월 25일 설립되었습니다.

 

 

 

현대바이오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입니다.

 

 

현대바이오는 중소기업에 해당합니다.

 

 

 

현대바이오는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하고 있네요.

 

 

현대바이오 계열회사에 관한 사항입니다.

 

 

현대바이오 신용평가는 BB등급입니다.

매우 양호하네요.

 

 

 

 

현대바이오는 2002년 08월 0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특례상장은 해당없습니다.

 

 

현대바이오 회사의 연혁입니다.

 

 

 

현대바이오 대표이사 변동내역 입니다.

 

 

 

현대바이오 기타 중요 경영진 변동입니다.

현대바이오 증자현황입니다.

 

현대바이오 미상환 전환사채 등 현황입니다.

 

 

 

현대바이오 주식의 총수입니다.

 

 

 

현대바이오 자기주식 취득 및 처분 현황입니다.

 

 

현대바이오 의결권 현황입니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2000년 5월 25일에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2년 시작한 바이오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현대전자로부터

 이어온 IT사업 대부분을 2018년 6월부로 중단하고 2018년

 8월 상호를 현재의 현대바이오사이언스로 변경하였습니다.

경상북도 김천의 비타브리드 생산공장과 일본, 미국, 유럽 등

 해외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비타브리드'를 이용한 바이오 화장품 등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① 사업의 개요
현대바이오는 2012년 상반기부터 기존 디스플레이

 사업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신규 성장동력의 필요성을

 느끼고 바이오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여 현재는

 피부재생용 유·무기 복합 신소재인 “비타브리드C 파우더”를

 개발, 생산하여 양모제 및 피부관리용 제품 등을 개발, 생산하고

 국내 판매는 물론 일본 등의 해외시장에도 진출하여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사업 또는 바이오 화장품사업을 

둘러싼 업계의 생존경쟁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코스메슈티컬은 화장품(Cosmetic)과 의약품(Pharmaceutical)의

 합성어로, 제약사나 병원에서 연구·개발에 참여한 화장품으로

 주로, 병·의원을 통해 판매되지만 최근에는 유통망이 확대되면서

 대형마트나 드럭스토어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이오화장품은 인공적으로 합성한 화장품과 달리 생물이

 자연적으로 만들어 내는 물질을 응용해 바이오테크놀로지

(생명공학·Biotechnology·BT)를 적용해 만든 화장품으로 다양한 피부

 문제를 적극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화장품을 말합니다.

 

2000년대 초반부터 활성화되기 시작한 국내 코스메슈티컬

 시장은 2013년 기준 연 매출 5,000억원 규모로 커졌으며

 현재는 전체 화장품 시장의 4% 수준에 불과하지만 매년

 15% 이상의 높은 성장세로 전체 화장품 시장의 성장률을

 크게 웃돌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일반 스킨케어 부문에

 비해 2배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높은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유전적 요인과 더불어 불규칙한 식생활,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후천적 탈모가 증가하고 탈모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40~50대 중장년층 이외에도 20대 젊은층과 여성에게서도 탈모가 급증, 탈모와 두피 관리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국내 탈모 인구는 1,000만명이며

 세계적으로는 남성의 42%가 탈모로 고민할 정도로 전 

세계적인 문제로서, 이들 탈모인구를 타겟으로 한 업계의

 움직임도 더욱 분주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관련 시장의 규모도 매년 20~30%의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국내 탈모방지 및 양모제, 모발이식 등 관련 전체 시장 규모는

 약 4조원대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매년 20%

 이상의 성장률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 탈모시장의 대부분은 탈모치료제로 분류되는

 의약품이 아닌 의약외품 등의 외용제나 샴푸 등의 화장품

 또는 공산품이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이에 따라 두피

 관리 시장은 다양한 제품들이 추가될 것으로 보여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바이오는 2012년 3월부터 차세대 바이오 융합기술을

 토대로 바이오 사업을 시작하여 2012년 10월 바이오 생산

 공장을 준공하고 순수 비타민C와 생체 친화형 미네랄과의

 혼성 바이오 신물질 '비타브리드 C'를 생산하여, 이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 출시 이후 국내에서는 온/오프라인 총판점, 홈쇼핑,

 제약회사 등을 통한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일본, 미국, 중국, 유럽 및 동남아 시장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매출확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7년 3월에는 바이오 사업의 매출 규모가 확대되고

 비타브리드 원재료에 대한 소요량이 증가할 경우를 

대비한 바이오 원재료 생산 신공장을 완공하였습니다.

사업진출 이후 지속적인 투자와 사업구조 개편 노력의 결과

 2017년에는 바이오 부문의 매출액 규모가 기존의 디스플레이

 사업을 넘어서게 되어 회사의 주력사업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현대바이오는 다른 대형 제조사와 달리 미국 정부기관 모니터 

공급 위주로 사업을 운영하면서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 개발,

 제품 공급 일정의 탄력적 대응, 전담 서비스센터 운영 등

 고객맞춤서비스 제공 등으로 진입장벽이 높으며 글로벌

 대기업 들이 경쟁하고 있는 미 정부 조달 시장에서 주요

 공급자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사업 집중을

 위해 2018년 6월말부로 모니터 제품의 자체생산을 중단하였으며

 미국현지법인이 협력사를 통해 상품을 공급받아 납품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은 모니터 제품에 비해 재료비 

대비 수익성은 높으나 다품종 소량생산의 제품 특성상

 공장 및 인력 운영의 효율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어 왔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바이오는 2013년 12월 

부터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의 자체생산을 중단하고 필요시

 위탁생산하는 방식으로 전환하여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하였습니다.

 

현대바이오 주요제품은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입니다.

 

현대바이오 바이오 사업부문 주요제품인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원재료에는 비타민C 파우더 및 닷후의 첨가물이 있다네요.

원재료 가격변동이 사업수익성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하네요.

 

현대바이오 바이오사업부문 생산능력입니다.

 

현대바이오 IT사업부문 생산능력입니다.

 

현대바이오 생산실적 및 가동률입니다.

 

 

현대바이오 매출실적표입니다.

바이오 양모제 및 화장품이 비중이 높습니다.

매출은 점점 늘어가고 있네요.

 

현대바이오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입니다.

 

 

현대바이오 경영상 주요계약입니다.

 

 

현대바이오 연구개발비용입니다.

 

현대바이오는 전일대비 3,150원 30.00% 상승하여

13,650원으로 장마감하였습니다.

거래량은 16,213,634

거래대금은 203,533백만입니다.

 

현대바이오는 시총 4,903억원으로

시총순위 138위 입니다.

 

현대바이오는 1년기준

2020년 03월19일  6,310원 최저를 찍었으며

2020년 06월 30일 16,700원으로 최고점이네요.

 

현대바이오 기업실적 분석표입니다.

 

현대바이오는 먹는 코로나 치료제로 인하여

상한가를 달성하였는데

소식일 뿐입니다.

 

바이오주는 들어갔다 못나올수도있으니

신중한 투자 하셔야겠습니다.

 

콩콩이님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글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바이오 외 이슈 종목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글들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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