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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투텍 주가 전망 알아보자(2020.12.03) 본문

주식 정보

엔투텍 주가 전망 알아보자(2020.12.03)

우아킹 2020. 12. 4. 00:00

 

콩~~하

콩콩이님들 안녕하세요.

 

넵툰이 연속 상을 친것에 이어

엔투텍이라는 업체도 상한가를 달성하였는데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투텍 연결대상 종속회사 개황입니다.

 

 

 

엔투텍 회사의 법적 명칭은 주식회사 엔투텍

영문으로는 n2tech 입니다.

 

 

 

엔투텍은 1992년 04월 10일에 설립되었씁니다.

 

 

 

엔투텍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입니다.

 

 

 

엔투텍은 중소기업에 해당합니다.

 

 

 

엔투텍은 신용평가를 최근에 안받았나봅니다.

 

 

 

엔투텍은2018년 11월 08일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엔투텍 5사업연도기간 중 회사의 주된 변동내용입니다.

 

 

 

엔투텍 본점 소재지 입니다.

 

 

 

엔투텍 경영진 변동 내용입니다.

 

 

 

엔투텍은 주식회사 마이크로텍에서 변경된 이름이네요.

 

 

 

 

엔투텍 업종 또는 주된 사업변화 내용입니다.

 

 

 

 

엔투텍 증자현황입니다.

 

 

 

 

엔투텍 미상환 전환사채 발행 현황입니다./

 

 

 

엔투텍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엔투텍 주식의 총수입니다.

 

 

 

엔투텍 의결권 현황입니다.

 

 

엔투텍 사업의 개요입니다.

 

 

 

반도체 산업은 고도의 기술, 지식 및 노동이 복합적으로

 집약된 산업으로서 타 산업에 비해 지식, 기술 집약도가

 높은 국가 중추 산업입니다. 반도체 산업은 반도체 

제조업(소자 제조업)과 반도체 주변산업(후방산업)을 

포괄하는 개념으로써, 후방산업에는 소자 생산을 위한 

반도체장비 제조업, 반도체 주변장치 제조업 및 장비 부품

 제조업 등이 있으며 이들 각 부문은 상호 유기적인 관계를 갖습니다.

 

반도체 장비 산업은 반도체 소자를 생산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제반 장비를 제작하는 산업입니다. 또한, 

대규모 투자를 필요로 하는 장치 산업이면서 고도로 

숙련된 기술인력에 대한 의존도가 큰 산업으로 재료,

 화학, 물리등 기초 기술과 기계, 전기, 전자 및 S/W기술

 등의 다양한 분야가 기반되는 최첨단 기술의 종합체로

 전후방산업으로 파급력이 큰 산업입니다.

 

반도체 장비 산업은 라이프 사이클이 짧은 고부가 

지식집약산업으로 시장진입 시점의 결정이 중요하고, 

한 세대 장비 기술이 완전히 성숙되기 전에 다음 세대로의

 장비 기술로 전환되는 속도가 빨라 지속적으로 장비를 개발해야합니다.


반도체 생산공장은 Wafer를 만드는 FAB공장과 Test & Package를

 하는 공장으로 나뉘어 지는데, 진공 관련 공정은 대부분 

FAB 공장에서 이루어 집니다. 또한, 국내의 반도체용
Wafer Size는 12인치 공장이 대부분이고 메모리 생산

 FAB 라인 기준으로 7조원에서 10조원이 소요 됩니다.

이처럼 고정비 부담이 높고, 투자와 양산의 시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반도체 산업은 가격변화에 대응하여 생산량을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해당 산업의 가격 

불안정성 특성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반도체는 정보를 저장하고 기억하는 메모리 반도체와 

정보기기를 제어하고 운용하는 비메모리 반도체(시스템 반도체)로

 나뉘며, 비메모리 반도체는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2배 이상의

 규모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의 경우, 소품종 

대량생산을 통한 원가경쟁력 강화가 중요하며 다품종 소량생산이

 주를 이루는 비메모리 반도체의 경우, 제조 경쟁력보다 

회로설계능력이 중요합니다.

 

메모리 가격 하락으로 2019년 전 세계 반도체 시장 규모가

 두 자릿수 역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2020년에는

 메모리 시황이 회복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습니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2019년 반도체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1.9% 축소된 4,183억달러(485조원)를 기록했으며,

 메모리 가격 하락 여파로 2017년과 2018년 매출액 1위를

 차지한 삼성전자는 인텔에 1위 자리를 다시 내줬습니다.
또한 가트너에 따르면 2019년 전체 반도체 시장에서

 메모리가 차지한 비중은 26.7%였으며 메모리 시장은 

전년 대비 31.5% 축소됐습니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대표적인 장비 및 부품산업으로서 

전방산업과 후방산업의 영향을 크게 받으므로 전후방 

연간 산업의 네트워크 구축이 매우 중요합니다. 패널은 

전방산업인 TV, 모니터,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멀티미디어제품 

등의 경쟁력과 밀접한 관계에 있으며 후방산업인 패널 생산

 장비의 주요 부품과 소재는 조달능력(생산성, 공급망)과

 기술력이 경쟁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대규모 디스플레이의 경우, 한국과 중국의 기업이 전세계

 기업의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LCD의 경우, 과거 한국

 업체가 시장을 지배했으나 정부 보조금을 바탕으로 저가

 공세를 벌이는 중국이 시장을 장악해 가고 있으며, 이에 한국

 기업은 선진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OLED 디스플레이 시장에서의

 기술우위를 선점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와 마찬가지로 지식기반 산업으로서 두뇌 인력을

 활용한 연구개발 능력에 따라 사업의 성패가 나타납니다.

 

 

공정 장비 부품은 전방산업의 업황에 따른 실적 변화가 크지 않습니다.

 이는 초고정밀을 요하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의

 특성상,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먼지나 온/습도의 미세한

 변화 조차 완제품 품질에 치명적인 결함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유지보수와 관리가 수시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해당 장비의 유지 보수에 사용되는 소모성 부품의 사이클은

 짧을 수 밖에 없고 이로 인해 꾸준한 교체 수요가 생기므로,

 전방산업 업황과의 탄력성이 크지 않습니다.
장비 생산의 많은 부분이 주문자 생산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의사 결정이나 대응력이 빠른 중소기업에 적합한 산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반도체 산업 중 최근 가장 큰 주목을 받는 것은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입니다. 사물인터넷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능동형 소자는 바로 반도체의 기술혁신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들이 정보를 수집, 처리, 전송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반도체가 요구되기 때문에 사물인터넷 시대의 개화와

 함께 반도체 시장의 높은 성장세가 기대됩니다.
반도체 팹 장비 투자의 경우 2020년 하반기부터는 회복세가 

시작되어 한국, 대만 및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한 동남아시아 

지역 중심으로 투자가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스마트폰 개발 이전의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 과정은 주요 수요

 제품들의 빠른 세대교체를 이끄는 계기가 되었지만 스마트폰으로

 대표되는 멀티미디어 제품과 고화질 디스플레이에 대한 

수요증가는 디스플레이 산업을 새로운 시대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산업 초기 시장을 선점했던 PDP는 브라운관TV에서

 디지털TV로 전환을 주도했고 대면적 유리기판의 생산은 

LCD의 약진을 통해 노트북과 모니터, 대형TV를 보편화 시켰으며

 스마트폰과 태블릿PC, 고화질3D TV의 수요는 OLED의 급속한

 성장으로 연결되어 수요제품과 산업 발전이 상호 보완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전형적 장치 산업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은 설비투자의

 대규모의 설비투자가 상시적으로 진행되고 설비 투자의

 대부분은 공정용 장비에 투입되며 꾸준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이러한 장비에 소모되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용 

부품 제조 산업은 기술 집약적이며 자본 집약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연구개발과 투자 비중이 높고 타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매우 큰 산업입니다.

 

반도체 장비 산업은 반도체 회로 설계, 웨이퍼의 제조 및 가공,

 반도체 칩의 조립 및 검사 등 반도체 소자를 생산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제반 장비를 제조하는 산업으로 전방 산업인 

반도체 산업의 경기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반도체공정용 Vacuum Chamber와 밸브는 상대적으로 

경기 변동의 영향이 적고, 전방산업의 투자시기에 맞춰

 수요가 변화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해외 판매루트를

 가지고 있어 특정 지역의 경기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 장비 산업은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산업의 

후방산업으로서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산업에 연동되는 산업입니다.

 패널 업체의 투자시기에 따라 수주와 매출이 집중되고 1~2년간

 차세대 기술개발에 집중해야 하는 경기변동의 폭이 큰 산업으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매출처 다변화를 통하여 업체마다

 차이가 있는 투자시기를 매출 평준화의 기회로

 만들어야 하는 산업입니다.

 

반도체 산업의 특성상 대규모 투자와 반도체 생산을 위한

 설비 투자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한국과 중국의 반도체 제조회사

 위주로 2016년부터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져, 2018년부터

 양산에 들어가고 있지만 추가 투자가 미뤄지면서 반도체

 관련 유관 회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세계 반도체 장비 시장은 미국, 네덜란드, 일본의 해외 기업들이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나 국내 장비 제조업체들을

 중심으로 핵심 장비 국산화에 성공하며 장비 국산화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반도체 장비 부품 산업의

 엔투텍 최근 3사업연도의 국내ㆍ외 시장점유율 변동추세 

및 당해 사업연도의 경쟁사별 시장점유율 등의 파악에 있어

 1) 공정 부품 산업의 경우 전방 기업과1:1로 특수주문 제작되는 특성,

 2) 공신력 있는 기관의 시장점유율에 관한 자료 수입이 곤란한 특성

 때문에 정확한 점유율 파악에 어려움이 있어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디스플레이 장비 산업은 특정 장비에 대해 세계적으로

 소수의 업체가 과점의 경쟁을 하고 있으며, 주요 일본업체들이

 높은 공정 장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들은 선도 업체들과의 기술 격차를 줄이기 위해 정부

 및 민간의 R&D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장비 부품 산업은 업체별 수주량을 파악하기

어려운 관계로 시장점유율 추정이 불가능 합니다.

 

공정 장비 부품 시장의 경우, 전방 산업인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의 신규 라인 증설 및 가동률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실제 2015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의 생산능력이 상승하면서 2017년 까지

 신규 장비 투자가 활발했습니다. 하지만 2018년부터 시작된 

반도체 투자 부진의 여파로 인하여 장비 및 소재 업체의

 실적이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2019년 상반기 한, 일 무역분쟁의 주요 타겟이 반도체 산업으로 

번지면서 시장 부진이 지속 될 거라 예상했으나 하반기 들어

 반도체 수출 물량이 늘어났습니다. 이는 일본의 소재 수출규제

 강화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수요 업체들이 물량 확보에 나선게

 영향을 미친 듯하며 한국 기업의 메모리 기술이 세계 최고 

수준이기 때문에 대체가 어렵다는 점은 불황기에도 결정적인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공정 장비 부품 산업은 업체별 수주량을 파악하기 

어려운 관계로 시장점유율 추정이 불가능 합니다.

 

반도체 장비 산업은 반도체 회로설계, 반도체 칩의 조립과 검사,

 웨이퍼의 제조 및 가공 등 반도체 소자를 생산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반 장비를 제조하는 산업입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부품 시장의 경우, 극한 제조

 환경을 견뎌야 하는 공정장비의 특성상 장비에 사용되는

 부품 역시 화학적, 물리적 특성을 지닌 특수 소재로 제작됩니다.

 이러한 소재를 초정밀 단위로 제작해야 하는 동 산업의 특성상,

 단순 가공 중심의 타 부품사업에 비해 진입장벽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시장의 진입 자체는 자유로우나 

진입 난이도가 높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덧붙여, 공정장비의 대부분이 해외제작 상품이므로 부품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도 해외사인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진공 밸브의

 경우 스위스의 VAT사가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다른 부품들의 경우도 일본, 스위스, 미국 회사들의 

점유율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공정장비 제조사들의 국산화 부품(외산대비 상대적으로 저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국내 신규 시장 참여자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엔투텍은 반도체용 진공 Chamber 및 진공 Valve 제조,

 FPD(LCD/OLED) 핵심 부품을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엔투텍은 자체적 연구소 운영 및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20건 이상의 국내외 특허권 및 실용실안을 확보한 상태로, 

동종업계1위의 진공 부품 가공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밸브 업계에서 유일하게 히터 내장형 밸브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에도 신규 산업을 위한 특수 부품 및 

디스플레이용 밸브 제조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기존 주력 제품군에 집중하면서도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방편으로, 향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안정적, 고성장 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보할 것입니다.

 

엔투텍이 영위하는 드라마 산업은 방송국 개국과 동시에

 역사가 시작되었으며 제작기술의 발전, 스토리 다양화 등

 드라마산업의 변화와 진화를 거듭하며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콘텐츠로 방송사의 최대 수익원 중 하나이자 이미지 제고를

 위한 핵심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산업은 과거 지상파, 유료방송 중심에서 영상 산업

 고도화를 통해 뉴미디어 플랫폼들이 등장하면서 드라마 콘텐츠 

수요를 확대하고 있으며, OTT, VOD등의 유통 사업 및 부가

 MD까지 사업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문화 콘텐츠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엔투텍의 주요 사업 영역인 드라마 제작 산업은 기존 방송 시장과

 더불어 신규 드라마 소비 시장의 확대로 다양한 추가 수익이

발생 가능하며, 지속적 성장이 예상되는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

 

드라마 산업은 영상산업의 발달과 동조하며 장르의 다양화 및 

미디어플랫폼의 다변화로 경쟁력 강화를 가져왔고, 이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소비되는 문화 콘텐츠로 발전하며,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문화 콘텐츠 산업은 문화 상품과 디지털 콘텐츠를 망라하는

 넓은 범위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루는 산업으로 각 분야별로

 다양한 특성이 존재합니다. 특히 드라마 산업은 시청자의

 형태 변화, 기술 발달의 변화 등에 대응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도의 기획능력과 창의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각 콘텐츠의 제작비의 규모가 다양하고, 자금조달에 있어서

다양한 형태의 기법이 사용되며,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예측이 어렵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1991년 도입된 외주제작 제도는 독립제작사가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외주 제작 제도 도입의

 배경에는 첫째, 방송사가 독점하고 있는 제작 시스템을

 다양한 공급주체로 전환하고, 둘째,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셋째, 국내 방송제작시장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목적이 있습니다. 지상파 3사의 외주제작 의무 편성비율은

 MBC와 SBS가 각각 35%, KBS2와 KBS1이 각각 40%, 34%를

 적용받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경우 70%이상이 외주 제작

 형태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의 등장 이후 영상

 시청 환경은 언제 어디서든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TV나 PC 없이도 스마트

 기기에서 언제든 개인이 원하는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가능해졌고

 스마트 기기를 통한 영상 콘텐츠 시청은 '이동형 시청', '개인화', '

드라마의 시리즈 몰아보기' 등의 특징을 보이며 기존의 미디어 

이용형태를 변화 시키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2016)에 따르면

 조사 대상자 7,385명 가운데 27.1%는 최근 1주일 내 OTT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해 2015년(14%)보다 1.9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를 보였으며, 이러한 경우 스마트 기기(97.3%)를 활용해 OTT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이처럼 방송

 콘텐츠들은 기존처럼 채널 및 편성에 구애 받지 않고 프로그램 단위로,

 혹은 모바일 환경에 맞춘 웹 콘텐츠로 제공, 소비되고 있으며 

방송영상 콘텐츠의 영역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웹툰이나 웹소설이 드라마나 영화로 재탄생하거나, 

예능 장르와 토론 장르가 합쳐 지는 등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들이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콘텐츠 공급자에

 있어서도 영화 제작사의 드라마 제작 등 영역 다변화 현상이

 강화되고 있으며, 웹툰/웹소설-웹드라마-TV드라마 등 IP 확장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산업간 협업과 융합을 통해

 콘텐츠의 산업적 가치는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산업과 산업의

 융합을 통해 이들의 시너지를 유발하는 핵심 연결 고리로서의

 콘텐츠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단위의 인터넷,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유통이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글로벌 서비스의 국내 시장

 진입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1억 4890만명 가입자 

(2019.1)를 보유한 세계 최대 OTT 서비스 넷플릭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콘텐츠 유통 플랫폼의 한국시장 진출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최근 NETFLIX뿐 아니라 Viu, TENCENT 등의 아시아 OTT들이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지역의 미디어

 시장규모가 최소 2021년까지 CAGR 5~10%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글로벌 OTT 업체의 아시아 시장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아시아 시장 진입의 교두보로 한국 드라마의 

오리지널 콘텐츠의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문화콘텐츠 산업은 현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을 통해 그 수요

 및 가치가 극대화 될 수 있는 산업입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초고속 정보통신망을 통한 인터넷의 확산, 위성방송 등 

각종 첨단과학기술은 다양한 창구를 창출하여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대해 One-Source Multi-use의 특성을 부여함으로써

드라마, 영화, 음반, 방송 등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파급효과를

높일 뿐만 아니라, 문화 콘텐츠 수출이 문화산업을 비롯한 의류,

패션, 가전제품, 자동차 등 여타산업에 대한 국가 경쟁력을 높여 줄 수 있습니다.

 

국내 방송시장(TV수신료, TV광고 및 라디오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해 오다, 2017년 말 약 78억 달러 규모의 세계

11위 시장으로 성장하였으며, 향후에도 4.8% 수준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세계 방송시장은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 방식으로의

 전환이 확산되면서, 유료 TV 가입자 수 증가로 2017년말 약

 5,056억 달러 규모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2017년 이후에도

 온라인 TV시장의 높은 성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매니지먼트 산업이란 광의의 의미에서 방송ㆍ영화ㆍ음악 등

 연예와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의 영역을 모두 포함시킬 

수 있겠지만, 최근 국내에서 사용되는 의미는 'Artist Management'를 말합니다.

 음악, TV드라마, 방송프로그램, 광고, 공연 등을 통해 선보이는

 아티스트와 관련된 비즈니스 전체 과정을 효율적인 운용을 통해

 매출을 창출합니다. 매니지먼트 사업은 소속 연예인의 방송, 영화,

 광고 출연 등 연예인 활동에 따른 수익사업입니다. 국내 매니지먼트

 회사들은 소수의 회사가 수십명에 이르는 연예인을 보유하고

 매니지먼트 비즈니스를 하기 때문에 몇 개의 회사가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매니지먼트 비즈니스는 네트워크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여 자본적 진입장벽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수의 대규모 회사를 제외하고는 한 명에서 수명의

 연예인을 보유한 중소규모의 작은 매니지먼트 회사들이 난립해있는 상황입니다.
매니지먼트 비즈니스는 배우뿐만 아니라 가수, 예능인, 스포츠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연예인에 대한 매니지먼트가 가능하여

 각 직군에 특화되어 있는 회사들이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K-POP 및 한류의 인지도 제고에 따른 문화 및 콘텐츠의

 국가간 교류가 증가함에 따라 연예인들의 해외시장 진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과거 국내활동에만 한정되어 있던 연예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시장으로 그 지역을 넓혀가고 있는 있는 실정입니다.

 

매니지먼트 사업은 신인 연기자를 발굴하고, 상품성을

 높여 수익성을 올리는 것 뿐만아니라 상품성이 검증된 배우들에

 대해 다양한 유통경로를 개발하여 만들어진 핵심콘텐츠가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선순환되어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드는 사업입니다.
기존에는 한두명의 매니저에 의한 배우관리가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에는 기획력과 시스템, 그리고 자본 및 유통을 갖춘 회사들에

 의해 매니지먼트 시장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드라마, 영화, 광고 등 다양한 매체의 등장, 제작비의 

상승 등으로 배우들의 스타콘텐츠 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엄격한 지적재산권 보호로 초상권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일본 등 해외에서 인기있는 국내 배우들이 해외시장에서 초상권을

 이용한 다양한 매체에 콘텐츠를 유통시킴으로써 몸값의 급상승으로

 인해 영화, 드라마 등의 수출가격을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매니지먼트 산업이 대형화, 시스템화하면서 배우들의 개런티

 위주의 매출에서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유통을 통한 매출로 

그 수익성 창출의 통로가 다양화하고 있으며 특히 매니지먼트

 업체가 영화, 드라마 등을 직접 제작하거나 일본 등에서 초상권을

 이용한 다양한 머천다이징에 투자, 또는 직접 제작하는 형태가

 늘어나면서 매출 규모의 확대 및 수익성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니지먼트 사업의 특성상 일반적인 경기변동에 영향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계절 및 경기변동과의 경제적 상관보다는 사회분위기에 

맞추어 소재를 선택하거나 흐름에 편승하는 소재적, 기획적 상관관계를 가집니다.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은 콘텐츠 산업에 속해 있으며 과거 단순

 배우관리 차원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벗어나 드라마ㆍ영화 제작에

 직접 참여하고 머천다이징(Merchandising) 및 기타 서비스로

 추가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 구조로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콘텐츠 제작과 유통시스템에서 핵심적인

 주요 4요소는 제작 및 유통업체와 연예매니지먼트사, 연예인입니다. 

이 중에서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2000년대에 들어 소속 연예인의

 인기관리와 이미지 메이킹, 계약 체결 등의 업무의 세분화와 전문화를

 이뤄 대형화 및 전문가 집단으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소속 연예인을

 앞세워 방송 및 영화, 버라이어티쇼, 공연 등의 캐스팅과 제작에까지

 커다란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제작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010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한국 연예산업 실태조사>에 의하면

 가수 전문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245개사, 연기인 전문 매니지먼트사는 86개사,

 가수 및 연기인 병행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59개사 등으로 

조사되었으며(2009년 하반기 기준), 최근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자료에 의하면 현재 가수 전문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400개사,

 연기인 전문 매니지먼트사는 180개사, 가수 및 연기인 병행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30개사 등 약 610개사로 조사되었으며, 실제로

 활동하고 있는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약 1,000여개 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사태로 인하여 마스크가 바이러스 차단 및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인정받으며 전세계적으로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엔투텍은 (주)엔투셀과 

2021년 12월 31일까지 1,520억원의 마스크 OEM공급계약을

 체결하여 마스크 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파주에 지점을 

설립하고 마스크 제조 설비를 발주하여 확보 중에 있습니다.

 

엔투텍은 전일대비 1,800원 29.90%상승하여 7,820원에 장마감하였습니다

거래량은 64,184,461

거래대금은 438,449백만입니다.

 

 

엔투텍은 시가총액 4,077억원 

시총순위 코스닥 185위 입니다.

 

엔투텍 기업실적분석표입니다.

 

엔투텍은 사업분야가 너무 많아서

회사에 대해 다알려고하면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사업아이템을 하나씩 보시는게 더 빠를 것 같습니다 ㅎㅎ

 

엔터테이먼트 분야도 있다는게 너무 신기하네요

 

콩콩이님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글마치도록하겠습니다

 

엔투텍 이외 최근 상한가를 달성한 종목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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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주가 전망 알아보자(2020.12.02)

콩~~하 콩콩이님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닥에 많은 종목이 상한가를 달성하였는데 괜찮으셨나요? 오늘 코스피에서 유일하게 상한가를 친 넵튠이라는 회사가 무엇을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 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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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보제약 주가 전망 알아보자(2020.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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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제철 주가 전망 알아보자(2020.12.01)

콩~하 콩콩이님들 안녕하세요 상한가를 달성한 동부제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동부제철 회사의 개요입니다. 동부제철 연결대상회사의 변동내용입니다. 동부제철 주권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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