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킹의 힐링세상

덕양산업 주가 전망 알아보자 본문

주식 정보

덕양산업 주가 전망 알아보자

우아킹 2020. 6. 25. 10:32

 

콩~~~하

콩콩이 여러분 잘주무셨나요?

오늘도 아침부터 비가오네요.

주식시장에는 비가 오지 말아야하는데...

 

휴마시스는 7연속 상한가를

기록하지 못한채 하한가를 기록했더라구요 ㅎㅎ

이런 앞뒤를 예측할 수 없는 시장속에서

성투하기에는 많이 힘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장이 열리자마자 치열한 투자속에

상한가를 달성한 덕양산업이라는 곳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덕양산업의 회사의 개요 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북경덕양중차기차영부건

유한공사라는 곳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북경공장쪽을

위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회사의 명칭은 덕양산업주식회사라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duckyang ind 네요.

 

덕양산업은 1977년 07월11일

설립되었습니다.

1997년 06월 23일 한국거래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다고 합니다.

상장한지 엄청 오래되었네요.

덕양산업의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입니다.

덕양산업은 중소기업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덕양산업은 oem(주문자생산방식)으로 납품을

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업체라네요.

자동차 1차협력사로 보여지는 회사입니다.

 

덕양산업 회사의 주권상장 여부와

특례상장에 관한 사항입니다.

덕양산업 공시대상기간 중

주요변동내역 입니다.

덕양산업 주요종속회사

주요변동 내역입니다.

덕양산업 자본금 변동사항 중

증자현황에 대한 내역입니다.

덕양산업은 자기주식수 205,700주

유통주식수 32,359,280주 해서

총 32,564,980주이 발행주식의 총수입니다.

덕양산업 자기주식 취득 및 처분현황표입니다.

덕양산업 의결권 행사가 제한된 주식수는 205,700주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주식수는 32,359,280주 입니다.

덕양산업 주요배당지표입니다.

자동차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부품산업은 품질, 기술등의 이유로

완성차산업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

자동차산업의 특징을 그대로 반영한다고 합니다.

자동차산업은 철강 화학 전기 전자 등의

산업과 2만여개의 부품을 제조하는 부품업체들이

연계되어 있어 국민경제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매우 높다네요.

 

자동차한대를 만드는데 쓰이는 부품들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2020년 자동차생산은 전년대비

1.5%감소한 394만대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수의 경우 민간소비가 전년 수준의 성장에

그쳐 소비재 산업의 부진이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suv등 신모델 판매 호조와 전년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에 힘입어 1.4%증가한

178만대로 예상되며 특히 유럽연합의 자동차 여비 규제 

강화 추세 및 코로나19 여파로 자동차공급이 감소하여

전년대비 0.4%감소한 216만대로 전망된다구 합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보면 자동차산업은 지금 약간

정체기에 머무르고 있다는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대표적인 내구재 상품으로

경기변동과 밀접한 연관을 갖고 있다하네요.

자동차 보급이 일정 수준이상에 도달한 선진시장에서는

이런관계가 더웃 뚜렷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차가 너무 많습니다 ㅠㅠ

자동차산업은 개발과 생산에 막대한 시설투자와

개발비가 소요되어 생사누량의 증가에

따라 나타나는 생산비용의 감소효과가

크기 때문에 신규업체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이라고합니다.

 

자동차부품산업 또한 기술과 품질이 중요하게 여겨지며

완성차업체의 주문에 의해 생산 및 판매가

독점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규모의 경제효과가

그대로 나타난다고 하네요.

덕양산업은 1977년 07월 11일 설립된 자동차용 내장재인

cockpit module(crash pad), door trim, anti-vibration pad등

생산하는 자동차부품 전문생산업체네요.

생산품의 대부분을 현대자동차에 납품하고 있으며

1997년 06월 상장했다구 합니다.

 

 

국내 cocpit module시장은 자동차완성업체와

긴밀한 협력관계하에서

생산과 판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완성차업체 현대자동차 판매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모든 협력사들이 이런 현상을 받구 있죠.

국내시장의 정확한 시장점유율의 추정은

어려우나 국내시장을 주도하는 현대기아자동차와

협력관계에 있는 현대모비스 한국지엠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와 협력관계에 있는

대의테크 유진레이델주식회사 등이

시장을 과점하고 있다고 합니다.

덕양산업은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협력업체로

현대자동차 영업상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네요.

최근 완성차업체들이 추진하는 부품모듈화 시스템화로 인해

관련업체들로부터 납품받아 현대자동차에제 제품을

모듈형태로 납품하고 있다구 합니다.

현대자동차 신차개발계획부터 참여해서

신차종에 들어가는 부품의 금형 등을 제작하구

생산관리 재고관리부분에서도 현대자동차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덕양산업은 주주총회나 이사회결의를 통해

구체적으로 확정된 결의즉시 공시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덕양산업 주요제품등의 현황표입니다.

매출비율이 가장 높은 것은

crash pad이네요.

 

1분기 매출이 전기에 비해 크래쉬패드는

많이 올라간것으로 보이지만 도어트림쪽이

많이 낮아졌네요.

원재료 매입회사를 보면

현대모비스, 에코플라스틱, 엘지하우시스

유라코퍼레이션 등등 자동차회사에서 유명한

회사들로만 구성되어있네요.

현대모비스에서 사는 cpm자재류가 제일 비중이

높습니다.

덕양산업 주요 원재료 가격변동추이표입니다.

작년대비해서는 원재료가 많이 내려갔습니다.

 

덕양산업 주요종속회사 주요원재료 가격변동추이입니다.

중국법인은 오히려 올랐습니다.

덕양산업 생산실적입니다.

작년 대비 많이 감소하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북경법인쪽 생산실적입니다.

북경은 완전.. 급격하게 하락중입니다.

덕양산업 평균가동률은 66.9 이네요.

capa가 충분하므로 아이템수주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덕양산업 진행중인 투자표입닌다.

 

덕양산업 북경법인

진행중인 투자표입니다.

 

덕양산업 매출실적입니다.

위에 썼던내용과 비슷한 흐름입니다.

 

덕양산업 연구개발활동 개요입니다.

연구소장, 설계부문장, 총괄pm 3명아래

61명의 연구원들이 있습니다.

연구소 인력은 많은 편이네요.

덕양산업 연구개발비용입니다.

올해는 실적내용이 없네요 

매출대비 1.6%수준을 쓰고있습니다.

덕양산업 연구개발 실적입니다.

덕양산업 부설연구소는 1987년 09월 설립되어

로타리조인트 등 산업재산권을 많이 등록했습니다.

연구개발의 집중하기 위해 연구소인원과 설비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답니다.

덕양산업 요약재무정보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감소로 

자동차시장이 얼마나 힘든지 알 수 있네요.

요새 현대자동차도 힘들다구 하는데..

협력사는 얼마나 더힘들겠습니까 ㅜ ㅜ

 

덕양산업에 대한 기본 정보입니다.

 

덕양산업은 오늘 전일대비 293원 29.69%상승한

1,280원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거래량은 3,260,657

거래대금은 4,020백만입니다.

덕양산업 1년 차트입니다.

최고는 작년 07월 1,620원

최저는 올해 03월 600원 입니다.

덕양산업 투자정보입니다.

시가총액은 417억원으로

코스피922위 입니다.

코스피중 낮은편에 속하네요.

 

외국인 소진율은 2.12%대 691,816주 입니다.

 

덕양산업 외국인, 기관 순매매 거래량 표입니다.

외국인 매매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덕양산업 종목토론실 내용입니다.

갑자기 오른소식에 사람들이 어리둥절하네요.

저도 이게 오를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동종업계와 비교를 하면...

자동차산업은 요새 많이 힘들다는게 바로 나오네요ㅜ

 

 

오늘 상한가를 달성한 덕양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덕양산업은 현대자동차 1차협력사로

오랜시간 산업에 이바지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러나 자동차산업이 코로나사건이후로

수출에도 문제가 많이생겨

생산량이 저조하며

중국법인들은 다 철수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덕양산업이

전기차관련 아이템을 수주하였다해도

 

장기적으로는 결국 힘든 산업이라고 보여집니다.

 

오늘도 콩콩이님들의 성투를 응원하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상한가를 달성한 종목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글도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콩~~빠

 

 

https://4498jh.tistory.com/46

 

대아티아이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녁 맛있게 드셨나요? 비와함께 바람이 너무 불어서 퇴근길에 고생하시는분들이 많겠습니다.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대아티아이라는 회사입니��

4498jh.tistory.com

 

https://4498jh.tistory.com/45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장마가 시작되어서 그런지 수요일인데도 금요일같은 느낌입니다. 오늘의 장도 마감 되었는데 다들 성투하셨나요?.. 단기투자도 있으시겠지만 장기적 투자하�

4498jh.tistory.com

 

https://4498jh.tistory.com/44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님들 점심 맛나게 드셨나요? 오늘 빅텍은 -30% 하한가를 달성하며 많은 분들의 놀라움을 얻고있네요 ㅎㅎ 이래서 테마주들이 엄청 무서운거 같습니다. 소개해드릴 우리들휴브레인��

4498jh.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