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킹의 힐링세상

나노엔텍 주가 전망 알아보자 본문

주식 정보

나노엔텍 주가 전망 알아보자

우아킹 2020. 6. 25. 14:27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글에 이어 하나 더 소개해드릴려고

바로 달려왔습니다.

 

빨간장에서 왔다갔다

세력이라할건 아니지만

많은 움직임들이 여기저기서

자꾸 변동되고 있네요.

 

 

이 와중에 상한가를 달성한

나노엔텍이라는 회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나노엔텍 회사의 개요입니다.

나노엔텍 연결대상회사의 변동내용입니다.

나노엔텍 회사의 법적명칭은 주식회사 나노엔텍

영문명칭은 nanoentek 입니다.

나노엔텍은 1987년 11월 정보보안 사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하는 주식회사

퓨처시스템이 설립되었으며

2006년 08월 나노바이오 융복합기술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디지털바이오테크놀러지와 포괄적

주식교환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이후 상호를 주식회사

퓨처시스템에서 주식회사 나노엔텍으로 변경했네요

나노엔텍의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나노엔텍은 2017년 04월30일까지 중소기업이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나노엔텍 회사의 연혁입니다.

읽고 지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나노엔텍 경영진 중요한변동입니다.

대표이사도 많이 변경되었네요.

나노엔텍 회사합병 내역입니다.

자회사 바이오포커스 흡수 합병에 관한 내용이네요

나노엔텍 증자현황표입니다.

나노엔텍 추가발행된 주식의 내역표입니다

나노엔텍 미상환 전환사채 발행현황표입니다.

 

 

나노엔텍 주식의총수 현황입니다.

발행주식의 총수는 26,532,807주

유통주식수는 26,532,807주

자기주식수는 0주 입니다.

나노엔텍 자기주식 취득 및 처분 현황은 없습니다

 

 

나노엔텍 의결권 현황입니다.

의결권을 행사 할 수 있는 주는

발행주식총수인 26,532,807주와 같습니다.

나노엔텍 주요배당지표입니다.

 

지금부터는 나노엔텍회사의 아이템에 관련된

사업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나노엔텍은 랩온어칩 기술 기반의 현장진단

의료기기와 생명공학 연구기기를 제조 판매

하고 있다구 합니다. 나노엔텍 사업은

제조공정상 동일의 원자재 용역 과련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하나의 제조공장에서

제품이 생산되는 사업의 특성상 구분이 어려워

단일 사업부문으로 쓴다구 하네요.

 

 

나노엔텍은 21세기 기술이라 불리는

초소형 정밀 기계기술과 바이오 기술을

유기적으로 융합한 나노단위의 bio-mems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실험 연구 의료용 

진단 분석 기기 및 관련 솔루션 개발을

사업영업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 기술로 2020년 03월 기준 97개 나노융합기술 특허를

출원했고 72개 특허가 등록되어있다고 합니다.

 

나노엔텍 핵심 플랫폼 중 하나인 랩온어칩(손톱만한 크기의

칩하나로 실험실에서 할 수 있는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든 장치 이하 loc)

는 의료 및 생명공학 분야에서 큰 기여를 할

차세대 기술이라는데 그게 무엇인지 바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노바이오융합기술의 산업화에 있어 핵심기술인

bio-mems와 미세유동을 이용한 랩온어칩은

작은 칩위에서 분석에 필요한 여러가지

장치들을 마이크로 머시닝 기술을 이용하여

집접시킨 마이크로 프로세서라고 합니다.

기존 연구실 단위의 검사 업무를 하나의 플라스틱

칩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시료의 전처리

반응 분리 검출의 과정을 하나의 칩에서

연속적으로 수행하여 장비를 소형화학

검사효율을 극대화 한다구 하네요.

 

여러과장을 하나의 작은칩에 다 몰아두었으니

하나도 모르는 제가 봐도

혁신적인 아이템이라고 보입니다.

플라스틱 소재나 유리에 머리카락의 수백분의 일

크기로 미세 채널을 제작하여 극미량의 샘플이나

시료만으로도 기존 실험 방법을

대체할 수 있어

각종 암의 진단이나 백혈구 적혈구 세포 개수

측정 등 임상 검사를 가장 빠른속도로

스크리닝 할 수 있다구 하네요.

 

미래에도 의료부문뿐 아니라 미용 의약 환경

농업 축산분야까지 파급효과가 이어질꺼라고 예상되어

차세대 NT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랩온어칩은 대형분석기기의 고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소형화를 가능하게 하는데

이것에 대한 주요 특징입니다.

 

1. 공간 절약이외에도 휴대가 간편

2. 대량생산용이

3. 기존실험에서 사용하던 많은 양의 생체시료나

  시약의 양을 획기적으로 줄여줘서 비용대폭절감

4. 피험자의 고통을 덜어주는 장점

5. 소형화에 따른 미세유동제어기술은 실험의 정확성

   효율성 증대

6. 자동화를 가능하게하여 소비자 지불가격을 낮춤

 

나노기술과 바이오기술의 융합기술인

나노바이오 융합기술은 나노기술과 바이오기술의

중간영역으로 두 핵심기술을 잇는 교량 역할을

할 뿐 아니라 동시에 두 기술을 종합해 새로운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네요.

특히 반도체설계 공정에 사용되는 MEMS와 생명공학의

결합인 BIO-MEMS는 체내 혹은 체외에서 일어나는

생체물질 내의 생리화학적 현상에 수반되는

미세한 생체 신호를 매우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어

DNA 단백질 세포 등 생체를 구성하는 기본 물질에 대한

대량의 고속 진단 및 분석을 통해

바이오센서나 조직공학 등의 새로운 개념의 시스템을

만들어 낼 수 있다구 합니다.

체외진단은 생물학 의햑 약학 등의분야에서

시료의 생화학적 분석 신약개발 및 성능평가 등을

목적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구 합니다

최근 개발되고 있는 대부분의 생물학적 분석기니는

미세유동 기술을 응용하여 유체의 극소량을

제어하고 분석하는 형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는 생물학이나 의학에서 다루는 대부분의 시료 및 액상

으로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세 유체역학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고 하네요.

나노엔텍은 사업분야인 현장진단의료기기는 미국 중국 등

해외 의료기기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고 합니다.

딜러 유통은 물론 현지법인 설립과 기술이전 등을 통해

지역 별 최적화된 전략을 수립한다네요.

고성능 현장진단 플랫폼인 FREND의 경우 전립선 질환 진단을

위한 FREND PSA와 갑상선질환 FREND TSH, FREND FREE T4

남성호르몬 진단 FREND TESTOSERTONE

비타민 D진단 FREND VITAMIN D 에 대해

미국 FDA승인을 취득하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잔존백혈구 분석 장비와 조혈모세포 분석장비

에 대하여도 미국 FDA승인을 획득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구 하네요.

 

특히 ADAM-RWBC는 미국 적십자 표준 검사장비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ㄷㄷ 대단하네요

 

나노엔텍 생명공학기기는 자체 브랜드제품 유통과 ODM.OEM 

공급방식으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자체브랜드판매는 국내외 유통망을 확보해서

생명공학 실험에 필요한 CELL COUNTING 장비 및

플라스틱 소모품을 미국 유럽 및 일본

아시아등 전 세계에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네요.

미국 써머피셔에 유전자 전달시스템 네온을 펄킨엘머에는

줄리스테이지를 공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의약쪽은 용어가 너무어렵습니다

 

나노엔텍이 추구하는 의료진단 제품의 핵심은

현장진단기기라고 합니다.

전세계가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국민 의료비의 증가와 건강보험 재정의

고갈은 모든 국가의 공통적인 사회문제가 되고

는데요, 결국 헬스케어의 최종 목적은

건강한 삶을 지속시키고 조기진단 예후관리로 

의료비가 적게드는 초기단계에서

병을 발견하구 전반적인 국민의료비

감소시키는게 추구하는 쪽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치료 중심에서 예방과 관리 중심으로 진화하는

헬스케어의 최종 접점인 환자 곁에는 바로

현장진단 기기가 있다구 하네요.

이러한 현장진단을 통해 얻을 수있는

검사의 질 향상과 인력절감 사용자만족도 증가는

결국 의료기기 진단기기가 중앙검사실에서

젖머 환자, 의사 옆으로 이동한다구 합니다.

2018년 체외진단 글로벌 시장규모는

700억달러로 2016년 616억에서 14%증가하였네요.

미국은 35% 미국이 27%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가25%

시장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구 합니다.

2022년 체외진단의 글로벌 시장규모는

956달러로 전망된다네요

전체 체외진단 시장 중 나노엔텍 주요 사업분야인 

현장현시검사의 글로벌 시장규모는 2018년 기준

146억 달러인데 이중 자가검진을 위한 SELF-TESTING POC

는 62억 달러라구 합니다. 병원용 전문 PROFESSIONAL POC는 

84억 달러네요

2033년에는 위 금액들이 늘어나는 것으로 전망합니다.

가장큰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 대륙은 미국을

포함한 북미지역이라고 합니다.

 

유럽은 CE인증이 있으면

상대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시장이나 의료 유통 체계등

매우 다양한 국가별 시장 특수성이 존재하므로

면밀한 전략을 수립해서

접근해야 하는 시장이라고 합니다.

 

아시아는 2018년 174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갖고있습니다. 중국 시장은 심장질환 관련된 현장진단 시장의

잠재규모로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나노엔텍 제품특성 및 경쟁력입니다.

읽고 지나가겠습니다.

 

 

FREND는 현장진단기의 사용자 편의성과 정확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진단 기기 라고 합니다.

 

FREND 미국 FDA인증현황 표입니다.

나노엔텍 상상만들기 태안 캠페인 시행에

관련된 내용인데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나노엔텍 주요 제품 등의 현황입니다

 

나노엔텍 주요 제품등의 가격변동추이 표입니다

나노엔텍 주요 원재료등의 현황표입니다.

 

나노엔텍 주요원재료 등의 가격변동추이표입니다.

점점 내려가고 있군요.

나노엔텍 생산실적표입니다.

나노엔텍 당해사업연도 가동률표입니다.

나노엔텍 매출실적표 입니다.

매출은 약간 줄어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나노엔텍 연구개발 담당조직입니다.

나노엔텍 연구개발비용에 관련된 표입니다.

연구개발비율이 점점 늘어나고 있네요

나노엔텍 연구개발 실적에 관한 내용입니다.

나노엔텍 그밖에 투자의사결정에

필요한사항은 해당사항이 없네요

나노엔텍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정도만

보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채총계는 전년대비 늘어나네요.

나노엔텍 기본사항들입니다

대표자는 정찬일 대표이사님이구

매출액은 262억원이네요.

 

나노엔텍은 2,640원 29.63%상승한

11,55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거래량은 26,155,748

거래대금은 274,122백만 입니다.

시가총액은 3,087억원으로

코스닥 190위 입니다

높은 수준이죠?

 

 

외국인 소진율은 0.79%로 낮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노엔텍은 SK그룹 계열사로

최대주주가 SK텔레콤입니다.

 

원격진료 테마주가 상승하면서

관련주인 나노엔텍도 많은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단키트와 원격진료 관련 회사들이

상승세를 많이 타구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매우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이렇게 한번 상한가를 달성한

종목에 투자를 하기에는

누구나 망설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상한가를 한번 달성한 종목에는

투자를 하지 않는게 제 원칙입니다..

 

코로나로인한 정말 거품이아닌

실제 연구개발 성공으로

기업들의 성장이 많이 되어 의료분야쪽으로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됬음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콩콩이님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 최근 상한가를 달성한

종목들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내용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콩~~빠!

 

https://4498jh.tistory.com/48

 

 

인지컨트롤스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오전 주식장도 성공적으로 하시고 계신가요? 오늘 첫번째로 소개해드린 덕양산업과 더불어 자동차회사 1차협력사인 인지컨트롤스 종목또한 상한가를 �

4498jh.tistory.com

 

https://4498jh.tistory.com/47

 

 

덕양산업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잘주무셨나요? 오늘도 아침부터 비가오네요. 주식시장에는 비가 오지 말아야하는데... 휴마시스는 7연속 상한가를 기록하지 못한채 하한가를 기록했더라구요 ㅎㅎ 이런 ��

4498jh.tistory.com

 

 

https://4498jh.tistory.com/46

 

 

대아티아이 주가 전망 알아보자

콩~~하 콩콩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녁 맛있게 드셨나요? 비와함께 바람이 너무 불어서 퇴근길에 고생하시는분들이 많겠습니다.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대아티아이라는 회사입니��

4498jh.tistory.com

 

Comments